이달의 기도지향

▪ 복음화 지향: 부제

- 말씀과 가난한 이들을 위하여 충실히 봉사하는 부제들이 온 교회에 생기를 불어넣는 표지가 되도록 기도합시다. 

말씀 : “사도들은 기도하고 그들에게 안수하였다. 하느님의 말씀은 더욱 자라나, 예루살렘 제자들의 수가 크게 늘어나고 사제들의 큰 무리도 믿음을 받아들였다.” (사도 6, 6-7)
․ 성찰 : 하느님께서는 나를 어떤 봉사로 부르고 계십니까?
?

▪ 보편 지향: 중독에서의 해방

- 중독의 고통에 시달리는 모든 이가 우리의 도움과 동반으로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말씀 :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자유롭게 하시려고 해방시켜 주셨습니다. 그러니 굳건히 서서 다시는 종살이의 멍에를 메지 마십시오.” (갈라 5,1)

성찰 : 그리스도가 아닌 다른 어떤 것이 내 삶의 주인이 되고 있진 않은지요? 중독에 빠진 이들을 우리는 어떠한 눈으로 바라보고 있습니까?

?

▪ 복음화 지향: 중국 가톨릭 신자들

- 중국 교회가 한결 같이 복음에 충실하고, 일치 안에서 성장하도록 기도합시다.

▪ 말씀 : “그들이 모두 하나가 되게 해 주십시오”(요한 17,21)
▪ 성찰 : 신앙와 정치가 충돌하는 나라에 살고 있는 형제들을 위해 우리는 어떻게 연대할 수 있습니까??
?

보편 지향: 이민들의 부르짖음에 귀 기울이기

- 우리 형제자매 이민들, 특히 인신매매 피해자들의 부르짖음에 우리가 귀 기울이고 이들을 배려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 말씀 : “너희는 이 작은 이들 가운데 하나라도 업신여기지 않도록 주의하여라.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하늘에서 그들의 천사들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얼굴을 늘 보고 있다”(마태 18,10)
성찰 : 이주민들과 난민들에 대한 나의 반응은 무엇입니까? 하느님께서는 내가 그들을 어떻게 바라보길 원하십니까?

?

1월 복음화 지향: 세계 평화 증진

그리스도인들과 타종교인들은 물론 선의의 모든 사람들이 세계 평화와 정의를 증진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

보편 지향: 젊은이의 미래

-모든 나라가 젊은이들, 특히 고통받는 젊은이들의 미래를 우선적으로 보장하는 데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말씀 : “젊은이야, 내가 너에게 말한다. 일어나라.”(루카 7,14)
▪ 성찰 : 영원한 젊음이신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삶을 어떻게 새 생명으로 새롭게 하십니까?

?

▪ 보편 지향: 근동 지역의 대화와 화해

- 다양한 종교 공동체가 함께 살아가고 있는 근동 지역에서 대화와 만남과 화해의 정신이 일어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 말씀 : “그리스도는 우리의 평화이십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의 몸으로 유다인과 이민족을 하나로 만드시고 이 둘을 가르는 장벽인 적개심을 허무셨습니다.”(에페 2,14)
▪ 성찰 :
우리는 우리와 다른 사람들을 하느님 안에서 형제로서 받아들이고 있습니까?

?

▪ 복음화 지향: 교회 안에 선교의 ‘봄’

- 성령께서 교회 안에 당신 숨결을 불어 넣으시어 교회가 새로운 선교의 ‘봄’을 맞이하도록 기도합시다.

▪ 성경 : “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를 재촉합니다.”(2코린 5,14)
▪ 성찰 : 나의 신앙이 이웃들에게 어떻게 전달되고 있습니까?
?

▪ 보편 지향: 바다와 대양의 보호

- 정치인, 과학자, 경제인들이 바다와 대양의 보호를 위해 함께 노력하도록 기도합시다.

▪ 성경 : “하느님께서는 뭍을 땅이라, 물이 모인 곳을 바다라 부르셨다. 하느님께서 보시니 좋았다.”(창세 1,10)
▪ 성찰 : 바다를 보호하기 위해 일상에서 어떤 실천들을 할 수 있습니까?
?

▲복음화 지향 : 인간적 성숙을 이루는 학교인 가정
-가정이 기도와 사랑의 실천으로 언제나 더욱 '참된 인간적 성숙을 이루는 학교'가 되도록 기도합시다.
△성경 :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처럼 너희도 서로 사랑하여라."(요한 13, 34)
△성찰 :  나의 가정엔 어떤 빛과 어두움이 있습니까? 내가 속한 가정을 위해 어떤 기도를 드릴 수 있을까요?
?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