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당 공지 사항
조회 수 420 추천 수 0 댓글 0

<코로나19> 질병관련 안내(1)

바이러스 질병의 부산지역 확산으로 인해 우리 신자들의 심리적 불안감도 가중되고 있어 주교좌 남천성당에서는 교구의 권고사항과 함께 (상황이 개선되기 전까지)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

1) 본당의 모든 미사는 한시적으로 대성당에서 거행합니다. 이 기간동안 주일 밤9시 미사는 (3월부터 상황이 개선되기까지 한시적으로) 없습니다.

2) 전례시 성가는 부르지 않으며, 신자들의 응답부분은 해설자가 대신합니다. 성체분배 때 <그리스도의 몸과 아멘>은 하지 않습니다. 재의 수요일 <재를 얹는 예식>도 침묵으로 진행합니다.

3) 미사에 참여하는 모든 신자는 (앞으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합니다. (전례봉사자나 복사도 가능한 마스크를 착용하고 봉사합니다).

4) 구내식당은 (이번 월요일부터) 당분간 운영하지 않으며, 본당 내에서 단체식사나 급식행위도 금합니다. 에덴쉼터도 (월요일부터) 한시적으로 운영하지 않습니다.

5) 본당에서 공동으로 사용하는 물품과 도서(성가책) 및 성물에 대한 사용을 불허합니다.

6) 감염위험에 취약한 노약자들과 심리적 부담감이 큰 신자들에게 한시적으로 주일미사 참례의무를 관면합니다. 이 기간 동안 관면자들은 묵주기도, 성경복독 그리고 선행으로 주일의무를 대신하며, 평화방송의 TV미사나 라디오의 매일미사 청취를 권고합니다.

7) 미사 외에 본당에서의 모든 회합이나 모임은 잠정적으로 폐지하거나 연기합니다. => 이에 따라 2.27() 본당 상임위원회는 회의자료로 대신합니다. 연도회 3월 월례회(3.1)는 없습니다, 흰돌대학 개강식(3.5)도 연기합니다, 본당 사순피정(3.11)과 아치에스(3.22)도 취소하거나 연기합니다. 그 외 레지오 주회나 제 단체의 모든 회합들도 별도 공지가 있기까지 본당에서는 하지 않습니다.

8) 성체조배실은 잠정적으로 폐쇄합니다. 대신 신자들은 낮시간 대성당에서 개인적으로 성체조배를 할 수 있습니다.

9) 현행 교리반(화요저녁반, 주일오전반) 운영도 잠정적으로 중단합니다. 교리반의 재개는 별도로 공지하겠습니다.

10) 첫주일 교중미사 중 성수축복 예절과 첫목요일 성체강복은 없습니다, 사순시기 금요일 십자가의 길도 공동으로 거행하지 않습니다. 십자가의 길은 개인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11) 3월 병자영성체는 없습니다. 대신 위급한 병자를 위한 병자성사는 평소처럼 사무실로 신쳥하시면 됩니다.

이상 바이러스 질병과 관련한 본당 안내를 참조해주시고, 모두 개인건강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