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주교 신자가 되려면

천주교 신자가 되시려면 천주교에서 세례를 받아야 합니다.

세례를 받으려면 천주교의 교리와 교회 생활에 대하여 소정의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이 교육을 예비신자 교리라고 하는데, 우리 성당에서 함께 하는 여정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기간은 대략 7~8개월 정도입니다. 함께 하는 여정은 봉사자 2~3명과 함께

하느님께 다가가는 여정을 같이 걸어가는 과정입니다.

천주교 신자는 누구나 본당 (천주교의 일정한 신자 공동체로서 신부님이 상주하며 신자들을 보살피는 지역)

에 소속됩니다. 그러므로 천주교에 입교하시려면 자기가 거주하는 곳을 관활하는 성당에 먼저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 곳 사무실에 가시면 예비자 교리에 대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예비신자가 준비해야 할 것들

묵 주

예비자교리 과정 기간 중 묵주의 기도를 배우시게 됩니다. 외부 행사 참석시에도 묵주 기도를 합니다.

모두 각자의 묵주를 준비하십시오. 본당 성물 판매소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묵주는 신부님께

축성 받을 수 있습니다. 축성받은 후에는 성스러운 물건이 되므로 함부로 다루지 않아야 합니다.

본당 성물판매소에서 구입시는 문제가 없지만, 간혹 10개씩이 아닌 변형묵주나,

뉴에이지에서 확산하고 있는 변형 십자고상의 플라스틱 묵주도 일부 있습니다. 유의하십시오.

평소에도 묵주를 늘 지니고 다니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묵주기도의 놀라운 은총)

 

성 경

매 교리시간마다 성경을 참조한 강의가 진행됩니다. 두꺼운 성경을 가지고 다니기 불편하시기 때문에

성당에서 준비해 두기도 합니다. 그러나 강의에 직접 필요한 것인 만큼, 반드시 성경을 지참하시고 교리반에

참석하셔야 합니다.

* 저희 본당에서는 묵주와 성경을 준비하여 교육기간 중에 제공하고 있으므로 따로 준비하실 필요가 없으며

교재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미사 참석시의 주의사항

1. 예비자 교리반 출석과 함께 반드시 주일미사에 참석하셔야 합니다.

다만, 부득이하게 주일미사에 참석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토요일 특전미사 오후 7시 미사를 참석하시면

일요일 주일미사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2. 아직 세례전에 영성체를 하시면 안됩니다.

주님의 거룩한 몸을 모독하는 중대한 과오에 해당됩니다. 자격이 되시기 전에는 절대로 성체를 영하지 마십시오.

3.  성전 내 중앙복도를 통해서 입장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4. 성전에서 제대는 주님이 거하시는 장소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제대를 향해서 목례를 하시고 출입하십시오.

 

대부님, 대모님을 선정하십시오.

대부, 대모님께서는 앞으로의 신앙 생활을 이끌어주실 분이십니다.

새로이 영적 재탄생을 축하해주시고 신앙 생활과 교회 규범을 지도해주실 것입니다.

대부, 대모님을 선정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미리 봉사자들과 상의하십시오.

대부, 대모의 자격은 견진성사를 받으신 분으로서 세례받을 당사자보다 연장자이어야만 합니다.

 

세례명 (본명)을 선정하십시오.

그간 대부분 널리 알려진 성인의 세례명을 선호하여 중복되는 세례명이 매우 많습니다.

가급적 덜 알려지신 성인들도 축일을 기억하고 불러드림 또한 바람직할 것입니다.

세례명의 선정은 가톨릭 성인 사전, 성인 축일을 참고하시어 선정하시기 바랍니다.

대부, 대모님과 상의하시거나 봉사자에게 의논하십시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