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단체  소개



연도회
회장 : 백승원 토마스
연도회는 본당 설립 초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 봉사 단체이다.
현재 구성원은 연도회원과 선종봉사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공식적 행사로는 매월 첫 주일 교중미사 후에 월례회를 교육관 지하에서 가지며 연도연습을 꾸준히 하고 있다, 연중행사로 성지순례 1, 위령성월 묘지참배를 하고 있다. 울산대학교 병원이 가까이 있어서 다른 본당의 교우들이 선종 할 때면 회원들은 물론 교우들이 수시로 연도를 하고 있다.
 

 

안나회
회장: 정금선 레지나
본당의 노인 인구가 인원이 적은 편이다. 회원들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에 월례회를 하며 성경공부와 기도를 하고 있다. 또 연 1회 성지순례를 겸한 야유회를 한다.



요셉회
회장 : 한계동 요셉



빨마회
회장 : 손상태 안토니오
시설분과원들과 빨마회원들이 구분이 안갈 정도로 혼연일체가 되어 본당의 시설물 유지와 보수, 봉사에 적극적인 단체이다. 회원은 65명이며 활동으로는 매월 셋째 주일에 월례회와 참사랑의 집을 위하여 봉사하고 있으며 교중미사 전후와 행사 시에 교통지도를 한다.
주요활동 : 본당 시설물 보수, 본당 행사 시 시설물 제작 지원, 조경관리참사랑의 집 봉사 : 남목 고개에 위치한 참사랑의 집에서 전반적인 시설보수와 텃밭 가꾸기를 통하여 주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군종후원회
회장 : 김진순 발렌티나
군에 입대한 자녀를 둔 가정과 입대자녀를 위한 기도를 하는 단체이다. 활동으로는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오전에 복산성당의 군종후원회를 위한 미사에 참여하고 있다. 주일에는 중공업에서 수리를 위해 주둔하는 해군들을 위한 봉사와 군종후원회비 모금을 교중미사 전후에 하고 있다.
주요활동 : 후원회비 모금, 군인주일 행사, 입대자녀와 회원을 위한 미사, 소식지 전달

 

성소후원회
회장 : 김진순 발렌티나
예비신학생을 위한 기도와 지원을 하고 있다. 활동으로는 매주 금요일 오전 성전에서 성소를 위한 기도를 하며 성물방 관리도 책임지고 있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오전에 월평성당에서 성소자를 위한 미사에 참례하고 그날 저녁에 월례회를 하고 있다.

 

지속적인 성체조배회
회장 : 이경순 소화데레사
우리를 기다리시는 주님을 방문한다.
그분은 우리를 비추시고 가르치며 힘과 위로가 되고 있다.
지속적인 성체조배 회원은 본당 신자들뿐만 아니라 남목 성당과 전하 성당 신자들도 조배에 함께하고 있다. 활동으로는 성체조배 회원들이 깨끗하고 안정된 분위기에서 주님을 만날 수 있도록 조배실 청소와 연 1회 남천 성당에서 실시하는 일일 대 피정에 참여한다. 매월 첫째 주 금요일 저녁 성체신심미사를 주관하며 월례회는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오전에 있다.

성체조배시간
: 오전 7~오후 10시 / ~: 오전 8~오후 10시 / : 오전 8~오후 7

성체조배를 하는 방법
1. 진리이신 예수님께 영광과 감사를 드리고 영적 지식과 우리의 믿음을 더하기 위하기 위해 영적독서, 성서말씀의 봉독을 권한다.
2. 길이신 주님께 영광과 감사를 드리고 들은 말씀을 세기면서 덕과 선을 실천하는데 장애가 되는 것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권고한다.
3. 생명이신 예수님께 영광과 감사를 드리며 우리가 그리스도인으로써 살아가는데 필요한 영적 물질적 은혜를 구한다.

 

성령기도회
회장 : 장길상 이냐시오
기도와 묵상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사랑과 평화, 기쁨을 나누고 성령의 은혜로우심을 경험하며 자기 승화와 신앙의 활성화를 이루고 있다. 활동으로는 매월 월례회와 성안동 성령회관에서 성령기도회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울뜨레야
: 이정육 베드로
꾸르실료 교육을 수료한 꾸르실리스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예수님의 유능한 사도로서 자신의 사명에 충실히 활동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상, 순종, 사랑을 기초로 하여 그리스도인 생활 중심인 공부, 신심 활동을 계속하고 하느님을 사랑하고 세상을 사랑하는 단체이다.
주요활동으로는 매월 둘째 주 오전에 월례회를 하고 있으며 꾸르실료 교육 입교자와 봉사자를 위한 기도와 차량봉사를 한다.


 

신망애
회장 : 김현철 스테파노
신영세자들로 구성되었다. 선교분과 여정봉사자들은 신영세자들이 공동체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우며 신영세자들은 서로의 친목을 다지며 신앙심을 북돋우는 단체이다. 매월 둘째 주 교중미사 후에 모임을 갖는다
.


 

청년회
회장 :
그린나래 '그린 듯이 아름다운 날개'라는 순 우리말의 뜻을 가진 청년회는 20대부터 30대까지 본당의 아름다운 젊은이들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활동으로는 매월 첫째 주일 저녁 월례회와 매주 일요일 저녁 미사를 주관하고 있다. 필요시 주일학교 행사를 지원한다.

 

자모회
회장 : 백윤희 엘리사벳
주일학교 학생들의 어머니들로 구성되었으며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위해 봉사하는 단체이다.
주일학교 자녀들을 위한 간식과 필요시 수업을 지원한다. 본당 자판기를 관리하여 수입에 보태고 있다.

월례회는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있다.

 

안드레아회
회장 : 장원려 유스티나
소년복사단의 어머니들로 구성되어 소년복사단을 지원하는 단체이다. 자녀를 지원하는 단체이기에 적극적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부분 어머니 복사단으로 전례에 참여하는 등 본당의 핵심적인 단체이다. 월례회는 매월 첫째 주 토요일 오전에 있다.
주요활동 : 소년복사단 간식 지원, 복사복 세탁, 소년복사단 하계, 동계,
                
야외행사 지원, 대축일 복사 시 간식 지원



바오로 자부회
회장 : 류한열 다니엘
주일학교 초, , 고 학생을 둔 아버지들로 구성되었다. 아버지들이 복음 말씀에 따라 일상에서 사랑을 실천하여 가톨릭신자로서의 삶을 살아가기를 희망하며, 자녀의 신앙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는 취지로 20155월에 창립되었다. 분기별로 모임을 한다
.


 

성모회
회장 : 권순자 마리안나
어머니처럼 세심하고 꼼꼼하게 묵묵히 본당의 안살림을 책임지고 있는 단체이다. 화목한 공동체의 분위기를 이끌어가며 먹거리 판매로 재정을 꾸려가고 있다.
우리 농산물 등 좋은 먹거리 판매와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오전에 월례회, 1회 성지순례를 한다.
주요활동 : 본당의 큰 행사 시 음식 준비, 우리 농산물 판매
판매물품 : , 밀가루, 계란 등의 유기농 제품, 회원들이 직접 짠 참기름
                
샬트르 수녀원에서 만든 메주, 된장, 고추장, 막장

 

제대회
회장 : 김정임 알비나
제대를 아름답게 꾸미고 보존하여 사제가 완전한 십자가상 제사를 재현할 수 있도록 협조하며, 예수성심의 사랑을 본받아 회원들의 개인성화와 형제적 사랑을 실천하기 위하여 조직되었다. 성전의 제대와 감실을 거룩하고 아름답게 유지되는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활동 : 전례력에 맞춘 제대 꽃 봉사, 제대 청소, 제의방 청소

 

복사단
성바오로 성당 복사단은 성인 복사단, 어머니복사단, 소년복사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
복사단원들은 경건하고 엄숙한 미사전례를 위하여 신부님을 도와 봉사하면서 실천하는 삶을 기쁘게 여기며 주일미사와 평일미사 외 장례미사와 혼인미사의 복사를 담당한다. 복사단은 전례협조를 우선적으로 생각하며 기쁘게 봉사하고 있다. 
 

성인복사단
단장 : 김준 아오스딩
성인복사단은 새벽미사, 대축일 미사, 성시간의 전례를 담당하고 있으며 원할한 전례협조를 위하여 주의를 기울인다.

어머니복사단
단장 : 이아리 리드비나
년복사단을 후원하는 어머니들, 안드레아회 회원들로 구성된 어머니 복사단은 평일 오전미사(~), 성모의 밤, 장례 미사의 복사를 서고 있다. 자매들 특유의 세심한 손길로 복사를 서며 제구 정리, 여러가지 전례에 협조하고 있다 

소년복사단
단장 : 김도영 사도요한
첫영성체를 한 초등 3학년부터 중학생까지의 소년들이 주축이 되어 미사전례를 위하여 봉사하고 있다. 주일미사, 이미사, 특전미사와 평일 저녁미사, 대축일 미사에서 소년복사단들은 주님을 위한 도구로 기쁘게 봉사하고 있다


 

성가대
단장 :        /부단장 : 김미숙 베로니카 /총무 : 홍수정 논나
지휘자 : 장은미 루시아 / 반주자 : 박연빈 소피아
성가를 통하여 미사전례를 거룩하게 봉헌하는데 기여함으로써 신앙생활을 함양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단체이다.
성가대는 그리스도교의 정신에 입각하여 전례 성가 및 합창활동을 통해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바탕으로 본당의 발전을 이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1회 피정을 한다.
성가대의 단원은 지휘자, 반주자를 포함하여  남녀 혼성으로 폭넓은 연령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활동 : 주일미사, 대축일 미사, 혼인미사 성가 협조. 1회 성음악 피정
연습시간 : 매주 금요일 오후 8시와 주일 교중미사 전 920분 부터 연습

    

레지오마리애

전하 착한의견의 모후 제13꼬미씨움 소속의 3개 꾸리아가 활동하고 있다.
제1331꾸리아 단장 이동노 도미니꼬
제1332꾸리아 단장 김용국 요셉
제1333꾸리아 단장 윤석필 스테파노
레지오 마리애 단원들은 성모님의 군대인 사명감으로  개인 성화와 본당의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