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부산교구 성당홈을 소개합니다

천주교부산교구 홈페이지는 부산교구를 소개하고 교구 신자분들과 신앙을 함께 나누고, 교구 소식이나 교회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주 인터넷 주보를 통해서 이번주 주보를 온라인으로 보실수 있으며, 인터넷 주보는 각 칼럼별로 텍스트로 자료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신자분들의 신앙생활에 도움이 되는 도서, 영화를 매달 선정해서 알려주고 있으며, 교구주소록을 통해서 교구에 소속된 본당, 기관, 단체 등의 주소, 전화번호, 지도, 도로뷰를 보실수 있습니다. 미사안내를 통해서, 각 본당을 가나다순이나 행정구역별로 찾아서, 미사시간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톨릭라이프부산을 통해 교구소식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카페 형식의 홈페이지 '성당홈'은 본당 신자들의 정보교류와 소통을 위해서, 교구 내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성당홈은 간편한 게시판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자들이 본당 정보뿐만 아니라 교구와 교회 전반에 걸친 소식도 알수 있습니다. 본당의 사목협의회나 주일학교, 청년회 등 본당 공동체에서 소통할 수 있는 게시판을 제공하며 있으며, 성당홈을 이용하는 각 본당, 기관, 단체 홈페이지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로그인을 통해서 나의 소속된 성당홈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천주교부산교구홈페이지역사.png

성당홈의 구성

성당홈 메뉴는 교구 공통메뉴와 본당 기본메뉴로 텍스트 게시판, 사진 게시판, 사진 텍스트 겸용 게시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구 공통메뉴는 교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메뉴 중 사목지침, 교구 알림, 미사와 전례상식, 교구주소록, 인터넷주보, 가톨릭정보, 전례력 배너 등을 링크 형식으로 제공하며, 본당 기본메뉴는 본당소개, 미사와 공지, 본당사무실, 사목협의회, 주일학교, 기초공동체커뮤니티본당 사진갤러리, 출석부 등을 게시판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성당홈 메인페이지

성당홈 메인페이지는 성당홈 카테고리,하부 메뉴와 메인 배너(대문사진)가 있으며, 본당의 메뉴는 게시판 목록이나 갤러리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구 공통으로 제공하는 교구소식이나 가톨릭정보 등을 최상단 배너, 게시판 목록 등으로 제공합니다.
 

성당홈 메인페이지.png


기본 카테고리

1. 본당소개(안내) - 본당 소개글, 본당 연혁, 성당 둘러보기, 신부님/수녀님 게시판, 본당 오시는길(지도API-교구 제공)
2. 미사와 전례 미사시간 안내, 전례안내, 매일미사(교구 제공), 오늘의 강론(평화방송강론- 교구 제공)
3. 본당사무실 공지사항, 본당주보, 예비신자게시판, 교구주보PDF(교구제공)
4. 사목협의회 조직/분과, 사목협의회 자료, 분과별게시판
5. 주일학교/청년회 교사회게시판, 청년회 게시판, 초중고게시판, 복사단 게시판, 청년회 갤러리, 주일학교 갤러리
6. 기초공동체커뮤니티 제단체 소개, 본당 내 기초공동체별 게시판(꾸리아, 대건회, 레지오, 성가대 등 다수)
7. 본당사진갤러리 본당 행사 앨범, 주일학교 앨범, 청년회 앨범, 기초공동체 앨범 등

기본 카테고리 구성.png

본당의 기본 메뉴는 본당소개 메뉴에서 본당역사나 신부님 등을 소개하고, 본당사무실 메뉴는 공지사항, 본당주보 등을 제공해주며, 사목협의회, 기초공동체커뮤니티, 주일학교/청년회 메뉴 등을 통해서 단체별로 텍스트나 사진을 올릴수 있습니다. 사진갤러리 메뉴를 통해서, 본당행사 앨범을 볼수 있습니다.

 

부산교구 신자가 성당홈을 이용하려면
 

 통합로그인

- 부산교구홈페이지 회원이면 성당홈에 회원가입을 따로 하실 필요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성당홈회원

- 정회원으로 등록될 때, 해당 개설한 성당홈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준회원과 비신자, 타교구 회원도 게시판 열람가능

·교적 확인이 안된 준회원과 비신자는 게시판 열람만 가능합니다.  

단체별 그룹활동

- 그룹에 가입되시면, 단체별로 그 단체 게시판에 들어가서 사진이나 글을 올릴수 있습니다. 


모바일 성당홈
성당홈은 스마트폰에서 더 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 특화된 디자인으로 볼 수 있어, 작은 스마트폰으로 야외에서도 손쉽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성당홈 소개 - 스마트폰.png
 

가톨릭부산앱1.png

가톨릭부산 앱


교구 홈페이지와 본당 홈페이지를 모바일에서 손쉽게 사용하도록 한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앱을 실행하면 교구 홈페이지로 가는 버튼과 성당홈으로 가는 버튼 두 가지가 있어서 손쉬운 검색이 가능합니다. 로그인하면 현재 자신이 속해 있는 본당 홈페이지를 표시해줍니다.

설치방법

Play스토어(안드로이드용), App Store(IOS 용)  -> '가톨릭부산' 검색 후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