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과 같이 제169차 사제평의회의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1. 교구 내 모든 미사는 추후 공지 때까지 중단합니다.
2. 성지주일 사제는 신자 없는 미사 중 성지 축복 예식을 하고, 각 본당 상황이 허락하는 대로
신자들에게 성지를 나누어 드립니다.
-성지는 축성하여 사무실 입구에 4월 매일미사와 함께 놔두었습니다.
매일미사는 무인판매로 이용하시고, 성지는 필요하신 만큼 가져가시면 됩니다.
-성지는 축성하여 사무실 입구에 4월 매일미사와 함께 놔두었습니다.
매일미사는 무인판매로 이용하시고, 성지는 필요하신 만큼 가져가시면 됩니다.
3. 성유축성미사는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연기합니다.
4. 성목요일과 부활성야, 그리고 부활대축일에 사제는 신자 없는 미사를 거행하며 부활성야 미사중에는 부활초를 축복합니다.
5. 성목요일부터 성토요일 사이에 신자들은 개별적 성체조배를 합니다. 특히 주님수난 성금요일에 사제와 신자들은 개별적으로 십자가의 길을 하고, 제대 위 경배용 십자가를 비치하여 개별적인 십자가 경배를 합니다.
6. 교구장님께서 집전하시는 성주간 내 방송미사는 생중계되며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자분들은 부산평화방송과 유튜브를 통하여 함께해주시기 바랍니다.
1 성지주일: 오전 7시(교구청 경당) 2 성목요일: 오후 7시(교구청 경당)
3 성금요일: 오후 3시(교구청 경당) 4 부활성야: 오후 7시(교구청 경당)
5 부활대축일: 오전 11시(남천성당: 주교님과 남천성당 신부, 교구청 신부들만 참석)
7.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한 본당의 재정적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2020년 4월 한 달분 의 본당 교구사목비를 감면합니다.
8. 신부님들께서는 미사 중단 기간을 연피정으로 인식하시어, 2020년 사제 개인피정은 따로 하지 않습니다.
끝.
천주교 부산교구 교구장손삼석 주교
*청학본당 신자분들은 주일파공으로 평화방송미사 청취 후 묵주기도 혹은 본당게시판의 공소예절을 바쳐주세요.
성주간에도 매일 7시 신자없는 미사 봉헌 합니다.
성목요일부터 제대위에 십자가를 둡니다.
성체조배와 십자가의 길은 개별적으로 마스크 쓰시고 성전에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사를 재개하게 되면 문자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