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사목지침

“기도와 함께하는 사랑의  해” 

 하느님께서는 창조 이전부터 우리를 이미 당신의 자녀로 부르셨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 죽음에 이르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사랑은 믿음과 희망과 사랑으로 우리에게 다가왔습니다.
믿음은 하느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당신 외아들을 내어주셨음을 알게 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 삶의 중심에 두게 합니다. 희망은 구원의 신비를 받아들이고 어둠 속에서도 끝내 하느님께서 승리하신다는 확신을 갖게 합니다. 이러한 믿음과 희망은 온갖 불신과 절망으로 주저앉은 우리를 변화시켜 사랑의 빛으로 인도합니다. 사랑은 어둠으로 가득한 세상을 밝혀주고 우리를 살아 움직이게 하는 희망과 용기를 주는 빛입니다. 이제 본당 공동체는 이 빛을 따라 ‘사랑의 해’를 살고자 합니다. 지난해 본당 공동체는 ‘말씀을 통한 친교의 해’ 를 살았습니다. 성경 공부를 통해 말씀과 함께하는 시간 들을 보냈고 말씀 안에서 기도의 생활화와 본당 설립 25주년을 맞아 활동의 다양성을 모색하였습니다. 이제 2024년 본당 공동체는 새로운 영적 쇄신의 길을 가고자 ‘기도와 함께하는 사랑의 해’를 살고자 합니다. “하느님은 사랑이십니다”
(1요한4,16)라는 말씀을 삶의 중심에 두고 기도를 통해 하느님의 현존과 사랑을 다양하게 체험하고자 합니다.

 기도는 우리가 하느님과 나누는 직접적인 대화입니다. 기도하는 것은 그리스도인 생활의 중심이 되는 활동이며 신자로서의 표시입니다. 우리는 기도로 하느님을 흠숭하고 하느님께 감사드리며 용서를 청하고 필요한 은총을 구하며 하느님께 사랑을 드립니다. 
예수님께서는 언제 어디서나 하느님 아버지께 기도하는 분 이셨습니다. 일을 시작하기 전 새벽에 외딴곳으로 가시어 기도 하셨고(마르1,35), 제자들과 함께 산에 올라가 밤을 세우며 (루가6,12) 기도하셨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군중들이 몰려드는 가운데에서도 한적한 곳으로 가셔서 기도하셨고 중요한 일을 결정하실 때에도, 기쁘실 때나 괴로우실 때에도, 기적을 행하시기 전에도 늘 기도하셨습니다. 이러한 예수님의 모습을 따라 우리도 하느님께 무엇을 청하기에 앞서 하느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찾고, 그 찾은 바를 우리 안에서 이루기 위해 기도의 생활화를 지향했으면 합니다.
 본당 공동체는 올해도 쉬는 교우 초대, 예비신자 인도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음을 모았으면 합니다.
사랑은 하느님에게서 나오고 우리를 하느님과 일치시켜 줍니다.사랑하는 사람은 하느님 안에 머무르고 하느님께서도 그 사람 안에 머무르십니다. 그래서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느님께서 우리 안에 머무르시고 그분 사랑이 우리에게서 완성됩니다.(1요한4,12-16) 우리가 사랑하는 일은 하느님의 모습대로 살아가는 삶이며, 결국 모든 인간의 기본적인 소명입니다.

 하느님은 사랑이십니다. 사랑이신 그분은 어둠 속의 한 줄기 빛으로서 죽음의 그늘 속에 앉아 있는 백성들을 생명에로 인도하고자 사랑으로 우리에게 다가오셨습니다. 2024년 본당 공동체는 묵주기도의 복되신 동정마리아의 도우심에 의탁하여 빛으로 오신 하느님의 사랑 안에 머물며 우리의 사랑이 하느님께로, 그리고 이웃에게로 향하는 ‘기도를 통한 사랑의 해’를 살아가도록 합시다.

2024년 1월 1일
방콕한인성당 주임신부 최요섭(요셉)

 




실 천 사 항

 

1. 기도의 생활화

주일 미사, 평일 미사 적극적 참여

가족이 함께하는 기도의 생활화하기-아침, 저녁기도

매일 오후 9시 주모경 바치기-쉬는 교우 및 본당공동체를 위해

고리기도 참여하기-세대별 전 신자 참여

자녀와 가정을 위한 미사참여하기-첫째 목요일

성시간 참여하기-첫째 목요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 세족례 실시하기(사진 콘테스트)

연말 본당 성가정 축복장 수여하기

가족 안수식-출근이나 등교시 가족 간 축복의 안수 시간 가지기

교리 공부를 위한 문제 풀이 참여하기

 

2. 쉬는 교우 사랑하기

가족 냉담 프로젝트(1가정 1인 인도)를 실시하여 가족 중

쉬고 있는 교우를 적극적으로 인도하기

쉬고 있는 신자들을 확인하여 매달 1회씩 연락을 취하기

쉬는 교우를 가장 많이 성당으로 인도한 제단체와 신자를 선정

연말에 시상하기

본당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쉬는 교우및 비신자들을 위한 폴더 개설하기

 

3. 사랑의 생활화

먼저 인사하며 다가가기

칭찬 릴레이 참여하기

마니또 되어주기: 매월 선정된 마니또를 위해 기도해주기

동호회 활성화 및 문화강좌 개설하기

티다락 하우스 지원하기

셔틀 버스 운행을 통한 본당 알리기

교육관 화장실 공사

본당비품 아껴쓰기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