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27 11:44

말씀 흔적

조회 수 69 추천 수 0 댓글 0
말씀흔적_표지1200.jpg

말씀 흔적
■ 박병규 지음   ■ 성서와함께  ■ 11,000원
   성경을 읽고 공부하는 이유는 결국, 말씀대로 살기 위함이고 그 삶을 통해 하느님을 만나기 위함입니다. 그런데 성경을 공부하는 이는 많지만, 그 공부를 삶과 연결시키는 데는 부족한 우리 현실을 생각할 때, 박병규 신부의 『말씀 흔적』은 말씀을 통해 ‘세상’과 ‘삶’에 대해 사유하도록 우리를 자극하고 격려합니다.

책소개

 

"성경을 읽으면서 세상을 읽는 일, 참으로 설레는 일이다"

 

말씀은 우리 삶에 흔적을 남긴다.

 

성경을 읽고 공부하는 이유는 결국, 말씀대로 살기 위함이고 그 삶을 통해 하느님을 만나기 위함이다. 그래서 말씀으로 세상을 읽고, 세상살이 안에서 말씀의 의미를 되새기는 것, 그것이 참된 말씀 공부이고, 말씀 묵상이다. 성경을 공부하는 이는 많지만, 그 공부를 삶과 연결시키는 데는 부족한 우리 현실을 생각할 때, 박병규 신부의《말씀 흔적》은 말씀을 통해 ‘세상’과 ‘삶’에 대해 사유하도록 우리를 자극하고 격려하는, 드물고 귀한 책이다.

 

이 책에 나오는 ‘하느님 나라’, ‘회개’, ‘선택’, ‘의로움’ 등은 새로울 것 없는 주제들이다. 그러나 그 주제를 바라보는 시선과 목소리는 사뭇 신선하고 도전적이다. 지은이가 이 책의 서두에 밝힌 소망대로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가 삶에 대한 사유를 시작했으면 한다.” 

목차

들어가는 말

하나_철부지 손에 들린 성경

둘_하느님 나라 1

셋_하느님 나라 2

넷_하느님 나라 3

다섯_회개

여섯_선택

일곱_의로움

여덟_성령

아홉_구원(생명)

열_용서

열하나_해방(사랑)

열둘_공동체

열셋_앎

열넷_희망

열다섯_부활

나가는 말

지은이소개

지은이: 박병규 신부
대구대교구 소속 신부로 2001년 사제품을 받았다. 프랑스 리옹가톨릭대학교 성서신학 DEA를 수료하고, 로마 성서대학에서 수학했으며, 2009년 리옹가톨릭대학교에서 성서신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대구 가톨릭대학교 효성교정 교수. 지은 책에 ​공저로 「요한계 문헌-신약성경의 이해」 · 「아침을 여는 3분 피정-마르코 복음 단상」 · 「요한복음서-성경 펼쳐 읽기」 · 「시서와 지혜서-구약성경의 이해」 · 「공관복음-신약성경의 이해」 ·  「말씀 흔적」이 있고, 옮긴 책에 「성경 읽는 재미-설화분석 입문」(공역)이 있다. 

  1. 말씀 흔적

  2. 사랑하는 나의 엄마에게

  3. 성당지기 이야기

  4. 마리아의 비밀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7 Next
/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