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는 방학을 맞아 성적표를 받아왔다. 솔직히 좋은 성적은 아니었다.
그의 어머니는 이 나쁜 성적을 보고 나서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이를 요셉에게 보여야 할 일이 남아 있었다.
+ 수학: 빵과 물고기의 곱셈 이외에는 거의 아무 것도 할 줄 모른다.
덧셈의 감각조차 습득하지 못하였다. 그 증거로 하느님 아버지와 자신이 하나라는 것이다.
+ 글씨쓰기: 공책이나 다른 학용품을 가지고 다니는 법이 없다.그러니 땅위에다 쓸 수밖에....
+ 화학: 실험은 하지 않고 선생님이 등만 돌리면 물을 포도주로 변화시킨다.
+ 운동: 다른 아이들처럼 수영을 하는 것이 아니라 물 위를 걸어 다닌다.
+ 표현력: 분명하게 말하는 데 큰 어려움이 있는 것 같다. 언제나 비유를 통해서 표현한다.
+ 질서: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다닌다 베고 잘 돌맹이 하나도 없다고 부끄럽지도 않은듯
말한다.
+ 품행: 난처한 학생이다 이방인들 가난한 사람들 타락한 사람들과 어울린다
요셉은 이대로 두어서는 안 되겠다고 생각하였다.
"얘, 예수야.
일이 이 지경이니 부활 방학 동안 십자가를 하나 만들어라."
그의 어머니는 이 나쁜 성적을 보고 나서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이를 요셉에게 보여야 할 일이 남아 있었다.
+ 수학: 빵과 물고기의 곱셈 이외에는 거의 아무 것도 할 줄 모른다.
덧셈의 감각조차 습득하지 못하였다. 그 증거로 하느님 아버지와 자신이 하나라는 것이다.
+ 글씨쓰기: 공책이나 다른 학용품을 가지고 다니는 법이 없다.그러니 땅위에다 쓸 수밖에....
+ 화학: 실험은 하지 않고 선생님이 등만 돌리면 물을 포도주로 변화시킨다.
+ 운동: 다른 아이들처럼 수영을 하는 것이 아니라 물 위를 걸어 다닌다.
+ 표현력: 분명하게 말하는 데 큰 어려움이 있는 것 같다. 언제나 비유를 통해서 표현한다.
+ 질서: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다닌다 베고 잘 돌맹이 하나도 없다고 부끄럽지도 않은듯
말한다.
+ 품행: 난처한 학생이다 이방인들 가난한 사람들 타락한 사람들과 어울린다
요셉은 이대로 두어서는 안 되겠다고 생각하였다.
"얘, 예수야.
일이 이 지경이니 부활 방학 동안 십자가를 하나 만들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