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19일부터 고용주가 근로자에게 임금을 지급할 때 고용주는 임금을 구성하는 항목과 임금 계산방법, 공제내역 등을 기재하여 임금명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임금 명세서에는 무엇이 포함되어야 하는가
1. 이름, 생년월일, 직원번호 등 직원을 특정할 수 있는 정보
2. 임금 지급일과 임금 총액.
3. 기본급, 수당, 상여금, 인센티브 등 임금의 각 구성 요소별 금액
(환전 이외의 임금 지급이 있는 경우 항목명, 수량, 총 평가금액)
4. 근로일수, 근로시간 등에 따라 달라지는 임금별 구성요소별 계산법
(초과근무,야간,휴일근무의 경우 시간수 포함)
5. 임금의 일부를 공제받은 경우에는 공제 항목별 금액과 총액 등 세부 사항을 공제합니다.
아래 사진은 임금 성명서 예시입니다.256881161_4393789154071318_5844924991507703487_n.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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