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해양사목의 역할
-외국선원을 안내하고 부산에 기항하는 외국선박을 방문(Stella Maris 방선봉사팀)
-선상미사를 봉헌하고 선박을 축성
-선원의 긴급한 연락이나 고충사항(해상안전, 임금체불, 강제하선 등)을 접수하여 관련단체나
 업체에 알리고 중재
-병원에 입원한 선원 및 각종 불상사를 당한 선원 방문
-해양노동문제를 상담
-한국해양연수원, 한국해양대학교 학생들 예비자교리
-영적 성숙을 위한 신앙강좌와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월미사 봉헌
-다양한 연례행사(해양인의 날, 외국선원을 위한 성탄선물 나누기와 부활계란 나누기,
 해양가족 피정, 송년미사 등)를 통해 해양공동체로서 연대 강화
-선원가정미사
-월간 [가톨릭 해양소식]을 발행
-선원자녀, 해사고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
-결식아동과 복지시설을 후원

2.해양사목회
해양사목회는 해양사목 담당자를 지원하고 평신도 사도직을 통해 사목활동에 적극 협력하고, 각종 행사를 주관 또는 보조합니다.
해양인의 날, 성탄선물 나누기, 부활계란 나누기, 교리교육 등의 활동을 합니다.
회장 부회장 총무 스텔라회 배방문팀장 성가대
이상일
유대철베드로
황명숙 안젤라 조은별 안나 김선옥 마리아 박준철 스테파노 정민순 아녜스

3.스텔라회
바다와 연관되어 삶을 살아가는 세계의 모든 이들은 해양공동체를 이루는 한 가족입니다.
우리나라 선원들이 외국의 선원센터에서 도움을 받는 것과 같이 한국의 선원가족들이 함께 모여 국내외 선원들을 위한 미사를 봉헌하고 기도하면서 봉사활동을 하는 모임입니다.
선원가족의 영성생활을 돕고 상호간의 친목과 연대감을 나누며 가정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특히 순직 선원가족에게 형제적 사랑과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선원과 선원가족을 위한 미사봉헌, 성지순례 및 해양사목회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협조하고 있습니다.
*모임안내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오후 2시 가톨릭센터 6층에서 해양인을 위한 월미사가 있습니다.
두 사람이 모여 기도하는 곳에 주님께서 계시겠다고 하였듯, 해양인을 위한 마음들이 모여서 드리는 지향기도와 미사는 특별히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4.배방문봉사(Stella Maris)팀
과거 우리의 아버지, 남편, 아들이 배를 타러 나갔던 어려운 시절에 해양 사목활동이 주로 그들의 신앙활동을 위해 존재했었다한다면, 지금은 대부분의 선원들이 필리핀, 미얀마, 인도네시아, 러시아 인들인 실정으로 많이 변화했습니다.
그렇기에 오늘의 해양사목은 외국 선원들을 만나 그리스도의 향기를 전하고, 타지에서의 따뜻한 마음을 전해야하는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 배방문봉사(Stella Maris)팀은 매주 화요일, 금요일 부산 북항, 감천항에 정박한 선박에 방문하여 이와 같은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5.성가대

6.후원회
우리는 사목활동에 필요한 재정적 뒷받침을 하고 지속적으로 회원을 모집 관리하여 해양사목이 선원과 선원가족에게 실질적인 봉사를 하는데 보탬이 되는 작은 밀알들이고자 합니다.
후원회비는 월간 해양선교지[가톨릭 해양소식]발간, 해양수산연수원 연수생과 한국해양대학교 학생 예비자 교리교육 및 부활절 계란과 성탄선물 나누기 등의 전교활동, 그리고 한국 해사고등학교와 한국 해양대학교, 한국 해양연수원 학생에게 연 1회 장학금 지급 등으로 사용됩니다.
해양선교 및 복지사업을 위해 후원회원님들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후원하여 주신다면 큰 힘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후원안내
후원회원이 되고자 하는 분은 해양사목으로 연락하여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TEL : (051) 464-2707, 469-7658
FAX : (051) 467-2586
smbusan@hanmail.net
*해양사목 후원금 통장(예금주 : 천주교 부산교구 유지재단)
농협은행 301-0090-2199-11
국민은행 106901-04-091624
부산은행 041-13-000869-9
신한은행 100-027-587001
연말정산에 이용하실 수 있도록 후원금 영수증을 발송하여 드립니다.

7.해양사목이 궁금하세요?

-가톨릭평화신문 2022. 1. 1일자에 실린 "부산 해양사목, 선원들에게 성탄 선물 전해" 기사내용입니다.
기사보기 : 부산 해양사목, 선원들에게 성탄 선물 전해 | 가톨릭평화신문 (cpbc.co.kr)

-가톨릭평화신문 2021. 11.14일자에 실린 " 부산교구 해양사목, 외국인 선원들에게 격려 물품 전달" 기사내용입니다. 
기사보기 : 부산교구 해양사목, 외국인 선원들에게 격려 물품 전달 | 가톨릭평화신문 (cpbc.co.kr)

-가톨릭신문 2021. 11.14일자에 실린 "부산교구 해양사목, 외국인 선원들 격려" 기사내용입니다. 
기사보기 : 가톨릭신문 (catholictimes.org)
CPBC 평화방송 뉴스 : 해양사목(Stella Maris) 100주년 기념 부산해양사목 소개
평화신문(2021.8.10) 인터뷰 내용입니다. 
관련 기사 :
1. “선원들의 신앙과 인간다운 삶 위해 관심 가져주세요” | 가톨릭평화신문 (cpbc.co.kr)
2. 하느님에게로 이끄는 ‘바다의 별’… 해양사목, 팬데믹 속 100주년 맞아 | 가톨릭평화신문 (cpbc.co.kr)

-가톨릭신문 2021. 8.10일자에 기획특집으로 실린 "가톨릭 해양사목 100년을 돌아보다" 기사내용입니다. 
기사보기 :  "가톨릭 해양사목 100년을 돌아보다" 가톨릭신문 (catholictimes.org)

-부산평화방송 보이는 라디오 다시 보기
(44) 사랑이있는세상 (2021/07/21/수) - 하늘타리 / 부산해양사목회 - YouTube

-부산평화방송 라디오 대본 읽기
부산평화방송 해양사목회 출연대본(21.7.21.하늘타리).hwp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해양사목 안내 file 사무차장 2019.08.12 4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