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dong.catb.kr

서동

오시는길

공지 사항
2020.04.28 19:15

서동성당 미사 재개를 기다리며

조회 수 2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오늘 교구에서는 사제평의회를 통하여 <종교분야 8대 예방수칙>의 준수를 전제로 5월 1일(금)부터 교우들과 함께 드리는 미사를 재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두 달이 넘어가는 시간 동안 우리는 정상적인 신앙생활을 할 수 없었습니다. 물론 공동체 미사가 재개된다 하더라도 여러 가지 제한이 있습니다. 서로 거리를 두어야 하고, 성가도 마음껏 부르지 못합니다. 레지오나 여러 신심 행위도 아직 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동체 미사가 거행된다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큰 한 걸음을 내딛을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드려야 하겠습니다. 
 미사가 재개되더라도 몇 가지 예전과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기에 익숙하지 않아서 생겨나는 혼란과 당혹스러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빠른 시간 내에 정상적인 신앙생활로 이어지기를 바라며, 지금껏 잘 협조해 주신 것처럼 교구와 본당의 지침에도 잘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1. 5월 1일(금) 10시 30분 미사로 서동성당 공동체 미사는 재개됩니다. 평일미사와 토요일 저녁미사는 이전과 동일한 시간대에 미사가 봉헌되겠습니다. 
2. 본당에서 미사가 재개되고 난 뒤 모든 신자들은 이름표를 착용하고 미사에 참석하셔야 합니다. 신자임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미사에 참석할 수 없습니다. 
3. 최근 2주내 해외여행 경력 또는 밀접 접촉자, 감염 증상이 있거나 면역력이 약한 기타 질환을 앓는 분, 어린이와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에 대해서는 주일미사 참례의 의무가 관면되고, 가정에서 방송미사 시청과 묵주기도 5단을 봉헌합니다. 
4. 성당 입구에서 발열 체크를 하고 미사 참례자 <출입 대장>을 작성합니다. 봉사자들의 인도에 따라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2번의 발열 체크에서 37,5도 이상의 신자들은 바로 귀가시키도록 하겠습니다. 
5.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성당을 찾아주시고 성전으로 들어가실 때 비치된 손 세정제를 이용하여 손 소독을 반드시 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성전 안에서는 앞뒤 좌우 1m 간격으로 좌석을 표시해 두었습니다. 이곳에서 미사를 봉헌하시면 됩니다.(가족들은 함께 앉아 미사를 봉헌할 수 있습니다.)  성전 공간이 다 채워지면 성가대석과 대강당에서도 미사를 봉헌할 수 있도록 설비해 놓았습니다. 봉사자들의 안내를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7. 정상적으로 미사가 봉헌되었을 때 교중미사 참례자는 보통 300명 정도 되었습니다. 하지만 앞뒤 좌우 1m씩 간격을 두고 미사를 봉헌하게 되면 성전과 성가대, 대강당을 모두 합쳐도 180명 정도만 미사에 참례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미사가 거행되기 전까지 당분간 주일미사 시간을 조정하겠습니다. 평일과 토요일 저녁 미사는 예전처럼 그대로 봉헌됩니다. 

 
⑴ 주일 새벽 미사 : 없음      ⑵ 주일 오전 미사(9시) 
⑶ 주일 교중 미사(11시)       ⑷ 주일 저녁 미사(19:30)

 
8. 앞으로 3주간 주일미사 참여 시간을 구역별로 지정하겠습니다. 해당되는 구역은 정해진 시간대에 주일미사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제적인 것은 아니지만 교우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기타 구역 교우들은 토요일 저녁미사부터 편안한 시간대를 선택하셔서 미사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미사 참석은 선착순이며 성전과 성가대, 대강당의 수용인원(180명)이 모두 채워지면 미사에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미사 시간                5월 3일    5월 10일    5월 17일
오전미사(9시)         1, 2구역    5, 6구역     3, 4구역
교중미사(11시)        5, 6구역    3, 4구역     1, 2구역
저녁미사(19:30).    3, 4구역     1, 2구역     5, 6구역

 
9. 봉헌 행렬은 하지 않고 봉사자가 봉헌바구니를 돌리면 거기에 봉헌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성체 분배 때에 사제가 한 번 “그리스도의 몸”이라 하면 신자들이 함께 “아멘”이라 응답하고 침묵 중에 성체를 모십니다. 
11. 주일학교, 해맑음 대학, 레지오, 예비자교리 및 제단체 모임에 관해서는 교구의 지침에 따라 추후 재개일시를 공지하겠습니다.
미사 재개가 되겠지만 정상적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불편하지만 공동체를 위해 조금씩 양보해주시고 지금까지 그래 왔듯이 적극적으로 협력해주시고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4월 28일

서동성당 주임신부 계만수 안토니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 공지 사항 즉시 성당 사무실로 가져다 주세요. file 서동홍보분과 2021.06.17 159
3 공지 사항 서동성당 모바일(스마트폰) 복음쓰기 대회 개최 서동홍보분과 2020.05.24 74
» 공지 사항 서동성당 미사 재개를 기다리며 서동홍보분과 2020.04.28 210
1 공지 사항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가톨릭부산 2020.03.31 57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