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 성경 오경은?
구약 성경 오경은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를 말합니다. 이 다섯 권의 책은 모세의 다섯 책으로 알려져 있으며, 모세가 쓴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오경은 구약 성경의 기초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창조, 인류의 타락, 이스라엘 백성의 애굽에서의 탈출, 시내산 계약, 광야에서의 여정 등과 같은 중요한 사건들을 다룹니다. 이 책들은 하느님의 구원 역사, 도덕적인 가르침, 종교적인 규율 등을 담고 있어 성경의 핵심적인 부분을 이루고 있습니다.
오경은 구약 성경의 시작부터 하느님의 역사와 이스라엘 백성과의 관계를 다루고 있으며, 기독교, 유대교, 이슬람교 등 다양한 종교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창세기 
성경 창세기는 구약성서의 첫 번째 책으로, 히브리어로는 "베레시트" (Bereshit)라고 불립니다. 이는 "태초에"라는 뜻입니다.
창세기는 창조, 아담과 이브의 이야기, 노아의 방주, 아브라함의 이야기, 야곱과 이삭의 이야기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은 하느님의 창조와 인류의 역사, 하느님의 약속과 언약, 그리고 인간의 죄와 회개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창세기는 구약성서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여겨지며, 기독교, 유대교, 이슬람교 등 다양한 종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책은 하느님의 창조와 인류의 기원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우리에게 깊은 생각과 교훈을 전해줍니다.
◎ 탈출기
탈출기는 구약성서의 두 번째 책으로, 히브리어로는 "쉐모트" (Shemot)라고 불립니다. 이는 "이름들"이라는 뜻입니다.
탈출기는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서 종 노릇을 하다가 모세의 지도로 탈출하여 약속의 땅으로 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은 애굽에서의 재앙, 이스라엘 백성의 탈출, 홍해의 건너기, 시내산의 계약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탈출기는 구약성서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여겨지며, 하느님의 구원과 이스라엘 백성과의 관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이스라엘의 역사와 신앙의 기초를 다루며, 신약성서에서도 여러 번 인용되고 있습니다.
◎ 레위기 
성경 레위기는 구약 성경의 한 책으로, 히브리어로는 "ויקרא" (Vayikra)라고 불립니다. 이는 "여호와께서 부르시니라"라는 뜻입니다.
레위기는 제사와 제사장 직분, 그리고 이스라엘 백성의 신앙 생활과 관련된 규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제사와 제물, 성결과 부정, 음식 규정, 종교적인 축제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위기는 성경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이스라엘 백성과 하느님의 관계, 그리고 신앙적인 삶의 원칙과 규례를 다루고 있습니다.
◎ 민수기
성경 민수기는 구약 성경의 한 책으로, 모세의 생애와 이스라엘 백성의 광야 여정에 대한 기록을 담고 있습니다. 민수기의 이름은 히브리어로 "바미드바라쉬트"라고 불리며, 이는 "광야에서'라는 뜻입니다.
민수기는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서 탈출한 후, 광야에서 하느님의 인도하심을 받으며 여정을 이어가는 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은 인구 조사, 성막 건설, 제사 규정, 법률, 규례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민수기는 성경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이스라엘 백성의 역사와 신앙적인 가르침을 담고 있습니다.
◎ 신명기
성경 신명기는 구약성경의 한 책으로, 히브리어로는 "דברי המשפטים" (D'varim)이라고 불립니다. 이는 "말씀들"이라는 뜻입니다.
신명기는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에게 전달한 설교와 명령들을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은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이 약속의 땅에 들어가기 전에 그들이 지켜야 할 법도와 규례, 하느님의 율법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내용을 다룹니다.
신명기는 이스라엘 백성의 신앙 생활과 도덕적인 가르침, 그리고 하느님의 율법과 약속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구약성경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여겨지며, 신약성경에서도 여러 차례 인용되고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공지 ] 사직성당진갑 2023.04.01 11
4 ◈ 바뀐 성경 용어 ◈ 사직성당진갑 2024.02.06 2
3 노인을 위해서 본당은 무엇을 할 것인가?* 사직성당진갑 2024.02.06 21
2 성령의 7가지 은혜와 9가지 열매 사직성당진갑 2024.02.06 3
» 구약성경 오경이란? file 사직성당진갑 2024.03.18 1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