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당 공지 사항
조회 수 621 추천 수 0 댓글 0
<남천주임 공지>

찬미예수님!
코로나 바이러스 질병으로 인해 그 동안 중지되었던 본당미사와 관련하여 다음 몇가지 사항을 우리 교우들에게 알려드립니다.


본당 미사는 4.6()부터 재개합니다. 미사재개 후 주일 밤9시 미사는 상황이 개선되기까지 한시적으로 없습니다. 미사에 참석하는 교우들은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교우들 간 거리를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미사는 대성당에서 거행합니다.

미사재개 후에도 본당에서의 모든 회의나 모임은 별도 공지할 때까지 계속 금합니다.

주님수난 성지주일(4.5)에 나눠 드리는 성지(聖枝)는 성지주일에 축복하여 준비해놓겠습니다. 미사재개 후 성당에 오실 때 성지를 각 가정에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올해 사순시기는 합동 판공성사가 없습니다. 대신 성주간 월요일은 오전 6시 미사 전에, 화요일은 10시반 미사 전과 오후 7시반 미사 후에, 수요일은 오전 10시반 미사 전과 오후 8시에 (오후 7시반 미사 없음) <일괄고백과 일괄사죄 예식>을 거행합니다. 이 예식에 참석한 신자들은 성사표를 성사표 함에 넣어주십시오. 일괄사죄를 받은 신자라도 자신이 지은 중죄에 대하여는 빠른 시일 안에 개별 고해성사를 해야 합니다.

성 목요일(4.9) 성유축성 미사(10:30)는 교구 사제단과 평신도 사도직협의회 대표만 참석하여 거행합니다.

성삼일 전례는 성 목요일에 <주님만찬 미사>(20:00), 성 금요일에 <주님수난 예식>(20:00), 부활성야에 <파스카 성야미사>(20:00)를 거행합니다. 성 금요일에는 <예루살렘 성지복구를 위한 헌금>이 있습니다. 이 날 십자가의 길은 개인적으로 합니다.

4월 병자영성체는 없습니다. 대신 위급한 병자를 위한 병자성사는 평소처럼 사무실로 신쳥하시면 됩니다.

우리농 살리기 차원에서 3.24() 본당의 우리농 매장을 다시 열었습니다. 평일에도 와서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족 중 선종자가 있을 시 유족들은 연도회장에게 먼저 알려 장례식장의 장례지도사가 권하는 장례용품을 구입하기 보다 사회사목국의 장례용품이나 교구 장의차를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미사 재개와 함께 그 동안 봉헌하지 못하였던 <미사지향><교무금>, <주일헌금>, <사순절 헌금>을 봉헌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바이러스 질병으로 어려운 우리 이웃을 위해서도 <자선금>을 통해 많은 관심과 사랑을 서로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사회적으로 신앙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우리 교우들에게 주님의 사랑과 축복이 풍성히 임하기를 기도합니다.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미사가 재개되는 날 기쁜 모습으로 다시 만나도록 합시다.

주임신부 예정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