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말씀은 내 발의 등불,
     나의 길을 비추는 빛이오이다"
[시편 119, 105]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느님의 말씀을 믿고 기도하고 행하면서 세상에 기쁜 소식을 선포합니다



가톨릭성서모임 소개

     가톨릭성서모임은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느님의 말씀을 믿고 , 기도하고 행하면서 세상에 기쁜 소식을 전파하는 성서 생활화 (Catholic Bible Life Movement)'입니다. 영원한 도움의 성모 수도회의 소명에 따라 시작된 이 모임의 목적은 가톨릭 신자들의 지속적인 신앙교육, 전례의 생활화, 말씀의 봉사자 양성 및 선교입니다.


지속적인 신앙교육

     가톨릭 신자로서 살아가기로 결심하고 세례를 받고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하느님 안에서 늘 자신을 돌아보며 올바른 삶을 살고 있는지 확인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하느님의 말씀을 읽고 들으며 굳은 믿음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성경을 전반적으로 읽을 수 있는 안내로 40주간 성경공부와 그룹공부를 통해서 좀 더 심회된 말씀을 묵상하고 나눔을 통해 성숙된 신앙인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전례의 생활화

     하느님 말씀의 깊이를 느끼고 살아가는 사람들은 교회의 전례의 중심인 미사성제에 성실한 자세로 임하며 교회가 정한 성사들을 경건하고 정성된 마음을 가지고 참여합니다. 그리고 일상 안에서 성사생활을 중심으로 살아가려는 노력을 기울이며 점차 하느님과의 만남의 기본인 전례생활에 맛들여가게 됩니다.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하는 거룩한 성사가 일상의 삶 안에서 이웃과의 사랑의 실천으로 보다 잘 드러납니다. 이것이 주님을 증거하는 말씀으 통한 전례의 생활화이며 삶 전체가 말씀을 중심으로 거룩하게 됩니다.


말씀의 봉사자 양성 및 선교

     하느님의 말씀을 삶으로 받아들이며 살아가는 사람은 기쁜 소식이 흘러넘치고 이웃에게 빛이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하느님의 말씀을 받아들이는 사람들은 이웃에게 봉사할 수 있게 됩니다. 본 가톨릭성서모임은 일정한 기간 동안 창세기와 탈출기, 마르코과 요한복음의 그룹공부를 마치면 소정의 교육을 마친 후에 거룩한 하느님의 제단에서 선서를 하며 말씀의 봉사자로서 살아가며 이웃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는 봉사자가 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 성서사도직 소개 이기대크리스 2018.04.18 108
2 가톨릭성서모임의 상징 이기대크리스 2018.04.14 70
» 가톨릭성서모임 소개 이기대크리스 2018.04.14 64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