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째왕의 비밀 The Fourth Wise Man

    영화제작1985(미국)

    비디오출시SKC(초판), 성바오로 미디어(재출시)

    출시일SKC-1987125, 성바오로 미디어-199212

    감독마이클 레이 로즈(Michael Ray Rhodes)

    출연: 마틴 쉰(Martin Sheen), 알란 아킨(Alan Arkin)

 

  이 영화는 19세기 작가 헨리 반 다이크의 소설 '네번째 동방박사'를 드라마화한 감동적인 영화이다.
페르시아의 점성가이면서 물리학과 의술로 뛰어난 학자인 주인공 아르타반 은 어느날 별의 징조를 통해 메시아 탄생을 계시받는다.
젊고 유능한 인물이었던 아르타반은 주위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그가 차지할 수 있었던 출세와 명예, 권력, 부, 가족 등 모든 것을 버리고
재산을 다 팔아 새로운 왕께 바칠 예물(루비, 사파이어, 진주)을 가지고  그의 충직한 종과 함께 베들레헴을 향해 떠난다.
이스라엘을 향한 도정에서 아르타반은 불우하고 병든이들, 절박한 이웃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예수께 바치려 했던 보석과 세월을 그들을 위해 바치게 된다. 그러던 중 어느날 예수의 소식을 듣고 아르타반은 마지막 남은 진주를 바치기 위해 달려가지만 중도에서 노예로 팔려가는 친구의 딸을 구하기 위해 그것마저 내어놓게 된다.
병들고 지친 몸으로 아르타반은 실망과 좌절에 빠져 예수를 만나는 것을 포기하기에 이른다.
그러나 수난 당하시고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찾아오시어  "네가 형제에게 베푼 것 이 나를 위해 한것이며 그 모든 선물을 받았노라."고 말씀하신다.
그 순간 아르타반은 자신의 인생이 결코 헛된 것이 아니었음을 깨닫고 평온한 죽음을 맞이한다.
전설로 전해지는 네번째 동방박사 이야기,
그의 삶의 자세를 통해 진정한 크리스천의 길이 무엇인가를 명백히 깨닫게 해준다.

  •      
  •      

유튜브에서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