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이어쓰기
조회 수 2 추천 수 0 댓글 0
히즈키야의 발병과 치유
20
1 그무렵 히즈키야가 병이 들어 죽게 되었는데 아모츠의 아들 이사야 예언자가 그에게 와서 말하였다.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너의 집안일을 정리하여라. 너는 회복하지 못하고 죽을 것이다.'" 
2 그러자 그가 얼굴을 벽 쪽으로 돌리고 주님께 기도하면서 말씀드렸다.
3 "아, 주님, 제가 당신 앞에서 성실하고 온전한 마음으로 걸어왔고 당신 보시기에 좋을 일을 해 온 것을 기억해 주십시오." 그러고 나서 히즈키야는 슬피 통곡하였다.
4 이사야가 가운데 뜰을 나가기 전에 주님의 말씀이 그에게 내렸다. 
5 "너는 돌아거서 내 백성의 영도자 히즈키야에게 말하여라. '너의 조상 다윗의 하느님인 주님이 이렇게 말한다. 나는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다. 이제 내가 너를 치유해 주겠다. 사흘 안에 너는 주님의 집에 올라가게 될 것이다.
6 내가 너의 수명에 열다섯 해를 더해 주겠다. 그리고 아시리아 임금의 손아귀에서 너와 이 도성을 구해내고, 나 자신과 나의 종 다윗을 생각하여 이도성을 보호해 주겠다.'"
7 이사야는 무화과 과자를 가져오라고 하였다. 사람들이 그것을 가져다 종기에 붙이자 임금의 병이 나았다.
8 히즈키가 이사야게 물었다. "주님께서 나를 치유해 주어 내가 사흘 안에 주님의 집에 올라갈 수 있으리라고 하셨는데, 그 표징이 무엇이오?" 
9 이사야가 대답하였다. "이것이 주님께서 임금님께 주시는 표징입니다. 곧 주님께서 말씀하신 일를 그대로 이루신다는 표징입니다. 그림자가 열 칸 앞으로 나가기를 원하십니까? 열 칸 뒤로 돌아가기를 원하십니까?"
10 그러자 히즈키야가 대답하였다. '그림자가 열 칸 앞으로 길어지는 것을 쉬운 일이오. 그러니 열 칸 뒤로 돌아가게 해 주시오."
11 그래서 이사야 예언가 주님께 청하니, 주님께서 아하즈의 해시계에 드리운그림자를 열 칸 뒤로 돌아가게 하셨다.


바빌론 사절단
12 그때에 발아단의 아들인 바빌론 임금 므로닥 발아단이, 히즈키가 병들었는 소식을 듣고 그에게 편지와 예물을 보냈다. 
13 히즈키야는 그들을 반가이 맞아들이고, 들에게 자기의 보물 창고 전체와 은과 금, 향료와 고급 기름, 병기고와 창고 안에 있는 것을 다 보여 주었다. 히즈키야가 자기궁궐과 나라 안에 있는 것 가운데 그들에게 보여주지 않은 것은 하나도 없었다.
14 그때에 이사야 예언자가 히즈키야 임금에게 와서 물었다." 그 사람들이 무슨 말을 하였습니까? 어디서 왔습니까?" 히즈키가 대답하였다. "먼 나라에서 온 사람들이오. 바빌론에서 왔소."
15 이사야가 다시 물었다."그들이 임금님의 궁궐에서 무엇을 보았습니까?" 히즈키가 대답하였다. "내 궁궐안 있는 것 가운데 내가 그들에게 보여주지 않은 것은 하나도 없소."
16 그러자 이사야가 히즈키야게 말하였다. "주님의 말씀을 들으십시오. 
17 '보라, 네 궁궐 안에 있는 모든 것과 네 조상들이 오늘날까지 쌓아 온 것들이 바빌론으로 옳겨져  하나도 남지 않을 날이 다가오고 있다. 주님이 말한다.
18 너에게서 태어날 아들들 가운데 더러는 끌려가서 바빌론 왕궁의 내시가 될 것다.'"
19 히즈키야가 이시야에게 말하였다. "그대가 전한 주님의 말씀은 지당하오." 그러면서도 그는 '내가 살아 있는 동안에 평화와 안정이 지속되기만 한다면야,' 하고 생각하였다.


히즈키야가 죽다
20 히즈키야의 나머지 행적과 그의 모든 무용, 그리고 그가 저수지와 수로를 만들어 도성 안으로 물을 끌어들인 일에 관해서는 유다 임금들의 실록에 쓰여 있지 않은가?
21 히즈키야가 자기 조상들과 함께 잠들자. 그의 아들 므나쎄가 그 뒤를 이어 임금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