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이어쓰기
2020.01.17 14:57

사무엘기 하권9,1-9,13

조회 수 3 추천 수 0 댓글 0
다윗 왕위의 계승
9

1 하루는 다윗이 물었다. "사울 집안에 아직 살아남은 사람이 있느냐? 내가 요나탄을 기억하여 그에게 자애를 베풀고자 한다."
2 마침 사울 집안에 치바라는 종이 하나 있었는데, 사람들이 그를 다윗에게 데려왔다. 임금이 "네가 치바냐?" 하고 물으니, 치바가 "예, 그렇습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3 그러자 임금은"사울 집안에 살아남은 사람이 없느냐? 그에게 하느님의 자애를 베풀고자 한다." 하고 말하였다. 치바가 임금에게 "요나탄의아들이 하나 있는데, 두 다리를 접니다. " 하고 대답하였다.
4 임금이 치바에게 "그가 어디에 있느냐?" 하고 묻자, "그는 로 드바르에 사는 암미엘의 아들 마키르의 집에 있습니다. " 하고 그가 대답하였다.
5 다윗 임금은 사람을 보내어, 로 드바르에 사는 암미엘의 아들 마키르의 집에서 그를데려왔다.
6 사울의 손자이며 요나탄의 아들인 므피보셋은 다윗에게 와서 엎드려 절하였다. 다윗이 "므피보셋아!" 하고 부르자, "예, 당신 종이 여기 있습니다. " 하고 므피보셋이 대답하였다.
7 다윗이 그에게 말하였다. "두려워하지마라. 내가 너의 아버지요나탄을 기억하여 너에게 돌려주겠다. 그리고 너는 늘 내 식탁에서 음식을 먹어라."
8 그러자 므피보셋이 절하며 말하였다.  "당신 종이 무엇이기에 죽은 개와 같은 저를 보살펴 주십니까?"
9 임금이 사울의 시종 차바를 불러 말하였다. "내가 사울에게 속한 모든 것과 그의집안에 속한 모든 것을 네 상잔의 아들에게 주었느니,
10 너는 그를 위해서 네 자식들과 종들을 거느리고 그 밭을 갈고 거두어들여, 네 상전의 아들이 먹을 수 있도록 음식을 마련하여라. 그러나 네 상전의아들 므피보셋은 늘 나의 식탁에서 음식을 먹을 것이다."치바에게는 아들 열다섯 명과 종 스무 명이 있었다.
11 치바가 임금에게 말하였다. "당신 종은 저의 주군이신 임금님께서 이 종에게 분부하신 대로 다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므피보셋은 왕자들 가운데 하나처럼 다윗의 식탁에서 음식을 먹었다.
12 므피보셋에게는 미카라는 어린 아들이 있었다. 치바의 집에 사는 사람은 모두 므피보셋의 종이되었다.
13 므피보셋은 예루살렘에서 살며 늘 임금의 식탁에서 음식을 먹었다. 그는 두 다리를 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