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성당홈 운영 방식 변경을 위한 게시판 권한 설정 변경 안내
 
안녕하십니까? 더운 날씨에도 성당홈 운영을 위해 힘쓰시는 운영자님께 감사드리며 성당홈 활성화를 위해 운영방식 변경에 대한 안내를 드립니다.
 
현재 성당홈은 각 성당 신자회원을 위주로 열람과 글쓰기가 가능하고 로그인을 하여도 다른 성당 신자들의 열람과 글쓰기가 원칙적으로 차단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이는 성당홈을 각 성당의 인터넷카페로 운영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일부 본당에서의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각 게시판 글을 열람할 수 있도록 허용해 달라는 요청과 본당 어르신들의 회원가입의 불편과 스마트폰 사용의 불편, 운영자들의 관리 불편 등의 의견들이 있어 왔습니다.
 
성당홈 서버를 관리하는 교구 전산홍보국에서는 이에 각 본당의 신청을 받아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게시판을 열람할 수 있도록 설정해드리려고 합니다. 다만 보안상의 이유(스팸 등)로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글쓰기는 불가능하게 막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변경을 원하시는 성당에서는 교구홈페이지 성당홈 메뉴에서 성당홈 권한 설정 게시판에서 자기 본당 현황 화일을 내려 받아 변경사항을 체크 하신 후 권한 설정 변경 신청서(주임신부님 결재 필)와 함께 성당홈 신청접수 게시판에 올려 주시면 접수순으로 변경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