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소식 - 주보 PDF로 보기
오순절평화의마을 여주시설, 다목적 수영장 축복식
오순절평화의마을(원장 : 박용조 신부) 여주시설은 지난 9월 5일(목) 16:00 여주 군수를 비롯한 많은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목적 수영장 축복식’을 거행했다. 이날 축복식은 준공 영상 상영, 중증장애인 사회재활 프로그램 ‘시내그골프’ 시연,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오순절평화의마을은 오순절평화대학(지적장애인 대안대학)의 개교를 준비 중에 있으며, 앞으로 다목적 수영장은 스포츠레저학과 실습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부산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 ‘전례와 꽃예술’ 졸업 작품 전시회
지난 9월 10일(화)~12일(목) 부산가톨릭대학교 베리타스센터에서 부산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 김두진 신부) ‘전례와 꽃예술’ 1년 과정을 수료한 40명의 졸업 작품 전시회가 열렸다. ‘전례와 꽃예술’ 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은 각 본당의 제대꽃 봉사 및 지도자로 활동하게 된다.
평생교육원은 2014년도 ‘전례와 꽃예술’ 수강생을 오는 10월까지 모집하여, 11월에 개강할 예정이다.
● 문의 : 051-510-0952-3, edu.cup.ac.kr
5주년을 맞은 시복시성을 위한 도보 순례
- 9월 29일(일) 오후 2시에 수영 장대골 모여 순례 예정
부산교회사연구소(소장 : 한건 신부)와 교구 평신도사도직협의회(회장 : 하창식 프란치스코, 지도 : 손삼석 주교) 공동 주관으로 실시하는 ‘시복시성을 위한 도보 순례’가 5주년을 맞이한다. 특별히 이번 도보 순례는 평소 직장 관계로 참가하지 못했던 신자들과 많은 청소년과 청년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실시하던 순례를 일요일(9월 29일)로 변경하여 실시한다.
도보 순례는 수영 장대골에서 ‘오륜대 한국순교자박물관’ 까지 약 15km 코스이며, 도보 중에는 묵주기도를 바친다. 또한 종착지인 한국순교자박물관 성전에서 교구 총대리 손삼석 주교의 주례로 5주년 감사미사를 봉헌하고, 미사 중에는 도보 순례 개근상 시상식도 있을 예정이다.
● 문의 : 051-622-5588(교구평협)
망미성당 ‘늘사랑 노인대학’, 주일학교에 장학금 전달
망미성당 ‘늘사랑 노인대학’(주임 : 김평겸 신부, 학장 : 이호창 다니엘 )은 지난 9월 8일(일) 미사 중에 ‘주일학교 장학금’을 초등부 6명(5만 원), 중·고등부 2명(10만 원)에게 전달했다. 장학금은 주일학교 출석 90% 이상 학생과 평소 신앙생활을 열심히 한 학생에게 주어졌다.
서동성당, 전신자 신앙학교
서동성당(주임 : 전재완 신부, 회장 : 정계분 세실리아)은 올해 본당 설립 40주년 및 신앙의 해를 맞아 매달 전신자를 대상으로 ‘신앙학교’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시작된 ‘신앙학교’는 서울 가톨릭교리신학원 박용수 바오로 선교사 외 여러 선교사의 특강으로 진행되고 있다. ‘신앙학교’는 전반적인 신앙 교리를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신자 재교육 프로그램이다.
교구 홈페이지에서 교구소식의 더욱 자세한 내용과 지면관계로 싣지 못한 소식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www.catholicbusa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