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소식 - 주보 PDF로 보기
2014년 회장 연수
지난 2월 9일(일) 10:00 양산 정하상 바오로 영성관에서 선교사목국(국장 : 김성남 신부) 주관으로 본당 회장 및 교구 제단체장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회장 연수’가 있었다. 이날 연수는 2014년 부산교구 사목지침 설명, 가정 복음화의 해 특강, 교구·울산대리구 평신도사도직협의회 정기총회, 총대리 손삼석 주교 특강, 파견미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파견미사는 교구장 황철수 주교의 주례로 거행되었고, 교구장은 미사 강론 중에 “그리스도교의 기적은 예수님이다.” 며 “예수님의 강생, 하느님의 뜻에 따랐던 자세, 그로 말미암아 빚어진 십자가, 수난, 죽음, 부활, 이 모든 과정이 기적이다.”고 말했다. 2014년도 평신도사도직협의회 회장으로 사직대건성당 하창식 프란치스코(교구), 복산성당 박영찬 요셉(울산대리구) 씨가 선출되었다. 미사 후에는 ‘2013년 선교, 평신도 교리교사, 사랑봉사상 시상식’이 있었다.
※‘2013년 선교, 교리교사, 사랑봉사상’ 수상자 명단은 교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산성모병원, 개원 8주년 기념미사
부산가톨릭의료원의 부산성모병원(병원장 : 김성원 예로니모, 의료원장 : 노영찬 신부)은 지난 2월 6일(목) 4층 베네딕도홀에서 교구장 황철수 주교의 주례로 ‘개원 8주년 기념미사’를 봉헌했다. 미사 후에 열린 개원 기념식에서는 병원장 인사, 근속상(30년, 20년, 10년), 공로상 시상이 있었다. 병원장은 인사말에서 “고객 중심 정책을 수립하여, 환자 중심의 병원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새 사제와 함께하는 성소자를 위한 기도 모임
‘성소자를 위한 기도 모임’이 지난 2월 7일(금) 교구청 5층 강당에서 성소국(국장 : 김원석 신부) 주관으로 성소후원회원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이날 미사는 지난 2013년 12월 27일에 서품 받은 새 사제 5명이 공동으로 집전하였고, 미사 중에 새 사제 안수가 있었다.
김해성요셉이주민지원센터, 개소
노동사목(담당 : 이동화 신부)은 지난 2월 5일(수) 15:00 임호성당 내에 있는 김해성요셉이주민지원센터(담당 : 김태균 신부)를 개소하며 감사 미사를 봉헌했다. 이주민 지원 센터는 노동 상담, 한글 교실, 다문화 가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최근 이주노동자와 다문화 가정이 늘고 있는 김해 지역에 이들을 위한 신앙적 접근으로 구호, 대변, 동반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석포성당, 본당 설립 30주년 개막미사
석포성당(주임 : 장훈철 신부, 회장 : 김철권 그레고리오)은 올해 본당 설립 30주년을 맞아 지난 2월 2일(일) ‘본당 설립 30주년 개막미사’를 봉헌했다. ‘감사의 공동체 만들기’라는 기념 모토로 올 한해를 지내는 석포성당은 30주년 기념사업 일환으로 성경 퀴즈 대회, 축하 음악회, 사진 전시회, 체육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영주성당, 혼인 갱신식
영주성당(주임 : 김태형 신부, 회장 : 강순정 제노베파)은 지난 2월 2일(일) 교중미사 중에 ‘혼인 갱신식’을 열었다. 영주성당은 ‘가정 복음화의 해’의 실천 방안 중 하나로 매달 첫째 주일에 당월 결혼기념일을 맞은 부부에게 혼인 갱신식을 거행한다.
성지성당, 가두선교 실시
2월 2일(일) 연지동, 초읍동 일대
주임 : 윤정환 신부, 회장 : 윤석영 시메온
좌동성당, 사목협의회 정기총회
1월 26일(일)
주임 : 배상복 신부, 회장 : 정연태 보니파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