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소식 - 주보 PDF로 보기
민락성당, 본당 발전을 위한 묵주기도 100만단 봉헌 운동
민락성당(주임 : 장용진 신부, 회장 : 예원수 제노비오)은‘가정 복음화의 해’의 실천 방안 중 하나로‘본당 발전을 위한 묵주기도 100만단 봉헌’운동을 펼치고 있다.‘가족함께 기도하면 가정성화 본당 발전’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마련된 이번 운동은 지난 3월 5일 재의 수요일부터 가족이 함께 모여 묵주기도를 바치도록 권고하고 있다. 민락성당은 현재 6월 11일(수) 기준으로 93,966단을 봉헌했고, 묵주기도를 많이 바친 가정, 제단체를 선정하여 매달 시상하고 있다.
제1회 1지구 성가 축제
지난 5월 30일(금) 주교좌 중앙성당에서‘제1회 1지구 성가 축제’가 7개 성당(구봉, 봉래, 신선, 영주, 중앙, 초량, 태종대) 성가대가 참가한 가운데 있었다. 이번 성가 축제는 우열을 가리는 대회 형태가 아니라, 그동안 각 본당에서 갈고 닦은 실력으로 하느님을 찬양하는 성가 축제였다. 1지구장 중앙성당 주임 백성환 신부는“찬양을 통해 주님께로 한걸음 더 나아가며, 축제 안에서 우리 모두가 하느님의 자녀로서 하나임을 깨닫고, 일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초량성당, 사랑의 모후 Pr. 3,000차 주회
- 연산, 용호, 전포성당 쁘레시디움에서도 2,000차 주회
초량성당 사랑의 모후 쁘레시디움(단장 : 손희숙 미카엘라, 주임 : 이영훈 신부)이 지난 6월 11일(수) 주회 3,000차를 맞아 기념식을 열었다. 사랑의 모후 Pr.은 1956년 11월 19일에 창단하여, 현재 여자 9명의 단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 연산성당 천사들의 모후(단장 : 강성애 아녜스, 주임 : 표중관 신부), 용호성당 죄없으신 모후(단장 : 차순영 도로테오, 주임 : 윤용선 신부), 전포성당 상아보탑(단장 : 이강덕 안드레아, 주임 : 장현우 신부) 쁘레시디움이 2,000차 주회를 가졌다.
선교 활동에 구슬땀 흘려…
활천성당(주임 : 장재봉 신부, 회장 : 이지완 가브리엘) 신자들은 지난 6월 8일(일) 본당 관할 내 6곳에서 선교 활동을 펼쳤다. 신자들은 선교 유인물, 홍보 선물을 지역 주민들에게 나눠주며 선교하였고, 15명의 예비신자 봉헌서를 얻는 성과도 이루었다. 이날 교중 미사 후에 선교 특강, 선교 발대식을 열어, 신자들에게 선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중앙성당(주임 : 백성환 신부, 회장 : 김영준 요셉)에서도 선교분과를 주축으로 지난 6월 15일(일) 국제시장 일대에서 가두 선교를 실시했다.
‘본당의 날’축하합니다. - 꽃바위, 망미, 영주성당
망미성당(주임 : 김평겸 신부, 회장 : 박병원 미카엘)은 지난 6월 15일(일) 본당 설립 32주년을 맞아 혼인 갱신식, 성가정 봉헌식, 성가정 사진관, 가족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지난 6월 8일(일) 꽃바위성당(주임 : 천경훈 신부, 회장 : 남상식 도마), 영주성당(주임 : 김태형 신부, 회장 : 강순정 제노베파)에서도 성지순례, 야유회를 마련하여, 본당의 날을 기념했다.
선종사제를 위하여 기도합시다
6월 22일은 박만춘(아우구스티노) 신부님,(2011.6.22. 선종) 25일은 박문선(야고보) 신부님의 선종일입니다.(2008.6.25. 선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