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소식 - 주보 PDF로 보기
오륜대순교자성지, 복자 흉상 축복식
우리 교구 복자 이정식 요한, 양재현 마르티노의 흉상 축복식이 지난 9월 18일(목) 13:00 교구 총대리 손삼석 주교의 주례로 오륜대순교자성지(담당 : 전수홍 신부)에서 있었다. 우리 교구 순교자 이정식 요한과 양재현 마르티노는 지난 8월 16일(토) 교황 프란치스코에 의해 복자품에 올랐다. 오륜대순교자성지는 시복을 계기로 순교자 묘지 등을 새로 단장하고 있다.
본당 사무직원 연수
지난 9월 2일(화) 교구청 5층 강당에서‘본당 사무직원’연수가 교구 관리국(국장 : 조욱종 신부) 주관으로 사무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이번 연수는 실무적인 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호신체포술, 응급 처치법, 화재시 소방시설 사용법 등 생활 안전에 필요한 것들을 배우는 데 초점을 두었다.
부산가톨릭대학교, 정보공학관 및 연구회관 축복식
지난 9월 18일(목) 11:00‘부산가톨릭대학교(총장 : 윤경철 신부) 정보공학관 및 연구회관’축복식이 교구 총대리 손삼석 주교의 주례로 거행되었다. 손삼석 주교는 축복식 강론 중에“새로운 환경 안에서 열심히 연구하고, 학생들을 지도하길 바란다.”며“또한 우리 모두가 성실히 자신의 본분을 다하고 기도한다면, 우리 대학은 설립이념에 맞게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개교 50주년을 맞은 부산가톨릭대학교는 오는 10월 1일(수)~2일(목) 이틀간‘개교 5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본당의 날’축하합니다.
- 염포성당, 중앙성당
염포성당(주임 : 우종선 신부, 회장 : 류준열 시몬)은 지난 9월 14일(일) 본당 설립 33주년 기념행사로 ‘성지 도보순례’를 실시했다. 신자들은 본당에서 병영순교자성지까지 순례했으며, 성지 내 성당에서 감사미사를 봉헌했다.
또한 같은 날 중앙성당(주임 : 백성환 신부, 회장 : 김영준 요셉)에서도 본당 설립 66주년 감사미사를 봉헌하고, 특별히 미사 중에 성가정상(모범 가족상), 마리아상(모범 신자상) 시상식이 있었다.
서대신성당, 성모의 영보 Pr. 3000차 주회
8월 29일(금) / 1957년 5월 17일 창단
단장 : 하봉남 아가다, 주임 : 이택면 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