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소식 - 주보 PDF로 보기
교구 우리농촌살리기운동본부 창립 20주년을 맞아...
- 나의 아버지는 농부이시다.(요한 15, 1)
교구 우리농촌살리기운동본부(이하 우리농본부)는 지난 12월 7일(일) 14:00 남천성당 소성전에서‘창립 20주년 감사미사’를 우리농본부장 김인한 신부의 주례로 봉헌했다. 이날 미사에는 역대 담당 사제를 비롯한 생산자(농민), 도시생활공동체 활동가, 후원회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미사 끝에 열린 기념행사에서는 20주년사 영상 상영, 기념 선언문 낭송, 초대 사제 인사가 있었다.
(창조 질서 보존을 위해 도농 공동체의 일치와 생명의 길로 인도하는 사회복음화에 정성을 다하며, 농촌과 농민이 사는 길을 민감하게 바라보며, 투신하고자 합니다. - 선언문 中)
성소자를 위한 기도 모임 피정
지난 12월 5일(금) 10:00 푸른나무교육관에서 성소후원회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성소자를 위한 기도 모임 피정’이 있었다.‘모든 사람이 하느님의 구원을 보리라’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피정은 노동사목 이동화 신부, 김해이주노동사목센터 담당 김현영 신부의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특강 후, 교구장 황철수 주교의 주례로 파견미사를 봉헌하고 피정을 마무리하였다.
성소자를 위한 기도 모임은 매월 첫째 주 금요일에는 교구청(부산), 마지막 주 금요일에는 월평성당(울산)에서 실시된다.
(주관 : 성소국, 국장 : 김원석 신부)
국내 성지 순례 111곳 완주자 축복장 수여
주교회의 국내이주사목위원회(위원장 : 옥현진 주교) 산하 성지순례사목소위원회는『한국 천주교 성지순례』에 수록된 국내 성지 111곳 순례 완주자들에게 축복장을 수여하고 있다. 최근 금정성당(주임 : 김근배 신부, 회장 : 임동빈 유스티노) 신자 박정열 발다살·김민혜 스텔라 부부가 성지 순례를 완주하여 축복장을 받았다.
김 스텔라 씨는“남편의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시작한 성지 순례였다.”며“111곳 성지에서 바친 기도를 하느님께서 들으셨는지, 꿈같은 일이 저희 부부에게 일어나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CUM(꿈) 골든벨
지난 11월 29일(토) 푸른나무교육관에서는 12개 본당에서 선발된 중·고등학생 28명이 참가한 가운데‘CUM 골든벨’이 개최됐다. 골든벨 문제는 지난 3월~11월호‘CUM’에 수록된 내용에서 출제되었다. 이날 골든벨에서는 양산성당 고1 김예진(예비신자) 양이 우승했다. 청소년 신앙 잡지‘CUM’은 현재 본당 주일학교 교리교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 11월호부터 판형을 키우고, 컬러면을 늘여 보급하고 있다.
(주관 : 청소년사목국, 담당 : 원형준 신부)
■ 부산교구 소속 군종교구 사제 인사 이동
송 재 헌 신부
전임지 3군단(태극성당)
새임지 8군단(충용성당)
2014년 부산교구
사제·부제 서품
12.27(토) 10:00 주교좌 남천성당
주례 : 교구장 황철수 주교
서품식을 위한 9일기도 : 12.18(목)~26(금)
사제들을 위한기도(가톨릭기도서 P.91)후 주모경을 바칩니다.
사제들을 위한 기도
○ 영원한 사제이신 예수님,
주님을 본받으려는 사제들을 지켜주시어
어느 누구도 그들을 해치지 못하게 하소서.
● 주님의 영광스러운 사제직에 올라
날마다 주님의 성체와 성혈을 이루는 사제들을
언제나 깨끗하고 거룩하게 지켜주소서.
○ 주님의 뜨거운 사랑으로
사제들을 세속에 물들지 않도록 지켜주소서.
● 사제들이 하는 모든 일에 강복하시어
은총의 풍부한 열매를 맺게 하시고
○ 저희로 말미암아
세상에서는 그들이 더없는 기쁨과 위안을 얻고
천국에서는 찬란히 빛나는
영광을 누리게 하소서.
◎ 아멘.
※ 사제들을 위한 기도 후 주모경을 바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