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소식 - 주보 PDF로 보기
북양산성당, 봉헌식
지난 5월 2일(토) 18:00‘양산시 상북면 충렬로 668’현지에서 교구 총대리 손삼석 주교의 주례로 북양산성당(주임 : 안형준 신부, 회장 : 강시중 대건안드레아) 성전 봉헌식이 거행되었다. 이날 봉헌식에는 모(母)성당인 양산성당 주임 임영민 신부를 비롯한 동료 사제, 평신도 300여 명이 참석했다.
총대리 주교는 미사 강론 중에 “솔로몬이 지어 바친 예루살렘 성전과 주님께 바쳤던 기도는 오늘 북양산 공동체가 봉헌하는 성전과 바쳤던 기도와 다름이 없다.”며“아름다운 성전에 걸맞게 더 아름답고, 힘찬 기도 소리가 날마다 울려 퍼져, 주님이 보시기에도 행복하고 사랑이 넘치는 공동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당의 날’축하합니다.
우동 4월 26일(일) 해림초등학교
반송 4월 19일(일) 반송여자중학교
수정성당, 평화의 모후 Pr.3000차 주회
4월 21일(화)
단장 : 박숙희 모니카, 주임 : 조성제 신부
군종후원회, 자장면 나눔 행사
군종후원회(회장 : 박태선 프로타시오, 지도 : 김기태 신부)는 부활 시기를 지내며, 교구 내 군종성당에 방문하여 자장면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4월 12일(일) 육군 제53사단 하상바오로성당(주임 : 김창환 신부) 200명
4월 26일(일) 공군 제5공중기동비행단 해성대성당(주임 : 김홍석 신부) 300명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5월 3일(일) 스포원파크
참가 : 지체·시각·농아선교회, 교구 내 장애인시설, 본당 재가 장애인 400여 명
주제 :“그들이 모두 하나가 되게 해 주십시오.”(요한 17, 21)
주최 : 사회사목국(국장 : 김영환 신부), 주관 : 교구 장애인협의회(회장 : 우창희 안나)
오륜대순교자성지, 복자 미니어처 보급에 힘써…
오륜대순교자성지(담당 : 전수홍 신부)는 부산교구 복자 이정식 요한과 양재현 마르티노의 미니어처(작은 흉상)를 제작하여 각 본당에 보급하고 있다. 전수홍 신부는“복자 두 분이 하루 빨리 성인품에 오르려면 교구민들의 많은 기도가 필요하다.”며“미니어처를 가정에 모셔두고,‘부산교구 시복감사기도’와 함께 주교회의에서 발간한‘시복 시성 기도문’과‘124위 한국 순교 복자 호칭 기도’를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성지는 최근 홍보 리플렛을 제작하고,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신자들이 보다 쉽게 성지 정보를 알 수 있게 하였다.
문의 : 051-515-0030
복자 미니어처 1set 2만원
홈페이지 www.oryunda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