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소식 - 주보 PDF로 보기
부산가톨릭문인협회, 계간지 첫 발간
- 『부산가톨릭문학』을 통해 등단 가능해져…
부산가톨릭문인협회(회장 : 하창식 프란치스코, 지도 : 이성주 신부)에서 연간지로 발간되었던『부산가톨릭문학』이 교구와 부산문화재단의 기금 지원으로‘2015 봄호’부터 계간지로 바뀌어 새롭게 발간되었다. 이로써 문인 지망생들은『부산가톨릭문학』을 통해서도 문인으로 등단할 수 있게 되었다.
하창식 회장은“많은 교우님들이 우리 가톨릭 문예지를 통해 문인으로 등단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되어 행복하다.”며“문인이기에
앞서 신앙인임을 항상 생각하며, 가톨릭 신앙의 향기가 듬뿍 묻어나는 글들을 써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는 교구에서 주최하던‘부산가톨릭문예작품공모전’은 폐지되고, 시, 소설, 희곡, 수필, 동화 등 다양한 장르의 실력 있는 문학 지망생들은『부산가톨릭문학』신인문학상에 응모(수시 접수)하면 된다.
※ 신인문학상 작품 모집요강 - 주보 6면‘읽고 보고 듣고’참조
제4기 사회교리학교 수료식
‘제4회 사회교리학교(입문)’가 가톨릭센터 배움터에서 10주간(4.15(수)~6.17(수))의 교육 일정을 마쳤다. 10주간인 6월 17일(수), 교구 총대리 손삼석 주교의 주례로 수료미사가 거행되었고, 67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사회교리학교는 가톨릭교회의 사회교리 문헌 강의와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정치, 노동, 경제, 환경 등 다양한 사회 문제를 교회의 가르침에 따라 성찰하고 판단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교구 정의평화위원회(위원장 : 이동화 신부) 주관
염포성당, 혼인갱신식
6월 14일(일)
주임 : 우종선 신부, 회장 : 김경중 그레고리오
중앙성당, 연도 가창 대회
6월 14일(일)
주임 : 백성환 신부, 회장 : 김영준 요셉
본당 사무직원 연수
6월 15일(월)~17일(수) / 베론, 연풍, 마원, 진안성지 등
본당 사무직원연합회 주관(회장 : 권의준 베드로, 지도 : 김정렬 신부)
‘본당의 날’축하합니다.
영주 / 5월 24일(일) 봉래초등학교
성안 / 6월 14일(일) 본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