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소식- 주보 PDF로 보기
서대신성당, 본당 설립 60주년
서대신성당(주임 : 이택면 신부, 회장 : 제판종 토비아)은 본당 설립 60주년을 맞아 지난 7월 5일(일) 11:00 교구장 황철수 주교의 주례로‘60주년 감사미사’를 봉헌했다. 특별히 미사 중에 전신자가 이어서 필사한 성경(신, 구약) 봉헌이 있었고, 약 5년 동안 붓글씨로 성경을 필사한 안의원 모세 씨에게는 성경완필인증서가 수여되었다.
교구장은 미사 강론 중에“서대신성당은 이 지역에서 지난 60년 동안 신앙의 터전과 요람의
역할을 담당해왔다.”며“성모님과
함께 믿음의 길을 걸어온 본당 공동체 모두가 새로운 60년을 향해 주님의 도우심으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대신성당은 60주년을 맞아 전신자들이 묵주기도 100만단을 봉헌했고, 기념음악회, 사랑의 쌀 나눔(10kg-400포), 레지오 별 장기자랑 등이 있었다.
덕신성당, 가두선교 - 선교 홍보 부채 및 전단 활용
지난 7월 5일(일) 덕신성당(주임 : 이요한 신부, 회장 : 정금섭 안드레아) 신자들은 성당 관내 5일장과 공원을 다니며, 선교 홍보 부채와 성당을 알리는 전단을 나누며 선교 활동을 했다.
선교 홍보 부채는 최근 교구 전산홍보국(국장 : 이성주 신부)에서 제작하여, 여러 본당 및 기관에 보급했다.
한편, 천주교부산교구 홈페이지에서‘선교 홍보 부채 인증사진 이벤트’가 오는 8월 15일(토)까지 진행된다. 선교 홍보 부채가 보이게 찍은 인증 사진을 해당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참여자들에게는 탁상용 가정 축복 기도가 경품으로 지급된다.
동항성당, 과실수 키워 본당 신자들에게 나눔
동항성당(주임 : 김홍민 신부, 회장 : 이학문 예로니모)은 도심에 있는 성당임에도 불구하고, 본당 텃밭에 포도와 매화나무 등 과실수를 키워, 해마다 신자들과 함께 나누고 있다.
온천성당, 애덕의 모후 Pr. 2,000차 주회
7월 1일(수)
주임 : 박상대 신부, 단장 : 정경단 체칠리아
용호성당, 사랑하올 모후 Pr. 2,000차 주회
6월 30일(화)
주임 : 윤용선 신부, 단장 : 김영옥 카타리나
‘본당의 날’축하합니다.
수정성당 - 6월 28일(일) 수정산 체육공원
성바오로성당 - 6월 28일(일) 본당
지산고등학교, 네팔 지진피해 성금 전달
6월 24일(수) 로사리오 카리타스 1,416,000원 전달
교장 : 배상진 파우스티노, 교목 : 김혜연 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