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소식 - 주보 PDF로 보기
제20차 농민주일 행사
지난 7월 19일(일) 우리 교구 많은 본당에서는 스무 번째 농민 주일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성지성당(주임 : 윤정환 신부, 회장 : 윤석영 시메온)에서는 우리농촌살리기운동(이하 우리농)본부장 김인한 신부의 특강, 쌀 지킴이 회원 모집, 우리농산물로 만든 먹거리 나눔이 있었고, 우정성당(주임 : 김성한 신부, 회장 : 이상호 엘리지오)에서는 감자, 옥수수, 떡을 신자들과 함께 나누었다. 또한 모라성요한성당(주임 : 최요섭 신부, 회장 : 조성배 요셉)에서는 우리농 퀴즈대회, 풍물놀이, 새끼줄 꼬기 체험 행사가 있었다. 이밖에도 남산, 무거, 삼계, 부곡, 양산, 양정, 임호, 장유대청성당에서도 농민 주일 행사를 실시했다.
‘보시니 좋더라’사진 공모전 시상식
지난 7월 14일(화) 가톨릭센터 1층 대청갤러리에서‘보시니 좋더라’사진 공모전 시상식이 있었다. 이번 공모전에서 최영욱 알비노(신선성당) 씨의‘첫영성체’가 금상의 영광을 차지했으며, 김상태 비오(병영성당), 조원채 베드로(삼산성당) 씨가 은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동상 3명, 입선 25명, 특별상(폰 카메라 부문) 4명에게도 상장과 상품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한 교구 총대리 손삼석 주교는“지나간 추억을 담아 두는 것이 사진이다.”며“입상한 모든 분께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공모전에 참가하여, 아름다운 추억이 담긴 사진들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부산가톨릭사진가협회(회장 : 김용배 알퐁소, 지도 : 경훈모 신부) 주관
■ 교구 홈페이지에서 수상작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www.catholicbusan.or.kr
전하성당, 바다의 별 Pr. 2,000차 주회
7월 1일(수)
주임 : 김성규 신부, 단장 : 정인성 그레고리오
꽃바위성당, 자연 보호 활동 실시
7월 12일(일) / 1361Cu. 단원
주임 : 천경훈 신부, 회장 : 김맹환 살레시오
당리성당, 성모동산 축복식
7월 19일(일)
주임 : 최재현 신부, 회장 : 한창희 바르톨로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