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9월 꾸리아 훈화)
영적독서와 활동보고를 위한 토의에 대하여
1. 영적 독서
1) 영적 독서는 영적 지도자가 하는 게 원칙이지만 불참일 경우 단장이 한다.
2) 영적 독서는 자유로이 선택한다. 그러나 쁘레시디움 창단 몇 년 동안은 교본으로 영적 독서하기를 강력히 권장한다.
위의 교본 내용에 따라 단장이 영적 독서를 낭독하되, 이미 창단된 지 오래된 Pr이 대부분이니 교본을 읽지 않고 신심서적을 5분 정도 낭독하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아래의 책들을 추천합니다.
- 준주성범/토마스 아 켐피스 저/가톨릭 출판사
신심 생활 입문/성 프란치스코 살레지오 저/ 가톨릭 출판사
영적 독서 낭독 후 ‘성령께서 지금 나에게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경청하도록 합시다.’라고 멘트하고 2분간 묵상을 유도합니다.
2. 기타 토의
1) 쁘레시디움의 운영 방안 논의
2) 단원 성화를 위한 영성생활 연구
3) 단원 관리에 관한 연구
4) 활동자료 및 수준 높은 활동방안 연구
5) 행사계획 입안 및 실천방안 논의
묵주기도 단수 채우기 보고가 아니라 알찬 활동보고가 되기 위해서는 아래의 원칙을 준수하여 논의했으면 합니다. 특히 레지오의 발전과 쇄신을 위하여 논의합니다.
①단장은 매 주회마다 레지오의 주 활동이 되어야 하는 단원 확충, 본당 봉사, 선교, 냉담자 회두권면 등을 위한 실질적인 활동계획과 구체적인 역할 분담을 이끌어 주십시오.
②단장은 열외 없이 모두가 활동 주제에 대하여 돌아가면서 다 한마디씩 하도록 유도합니다.
③단장은 한 사람이 대화를 독점하지 않도록 중재하며, 단위 Pr에서 공동합의하여 실천할 수 있는 활동 계획을 한 주에 한 가지씩 정합니다.
④그리고 단장은 꾸리아 서기에게 전달하여 꾸리아 단장이 자주 본당 신부에게 활동계획과 실천사항을 보고하도록 협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