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쓰기

시편 28(27)편. 시편 29(28)편. 시편 30(29)편

by 김막달레나 posted Jan 25,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시편 28(27)

1. (27)[다윗]

주님, 당신께 제가 부르짖습니다. 저의 반석이시여, 제 앞에 말없이 계시지 마소서, 당신께서 제 앞에서 침묵하시어 제가 구렁으로 내려가는 이들처럼 되지 않게 하소서.

 

2. 당신께 도움을 청할 때 당신의 지성소 향해 제 두 손 들어 올릴 때 간청하는 저의 소리를 들으소서.

 

3. 저를 죄인들과 함께, 나쁜 짓 하는 자들과 함께 잡아채지 마소서. 그들은 자기 이웃들에게 평화를 말하지만 마음에는 악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4. 그들의 행동대로, 그들의 악한 행실대로 그들에게 갚으소서. 그들 손의 소행대로 그들에게 갚으시고 그들의 행위대로 되돌리소서.

 

5. 그들이 주님의 업적과 주님 손이 이루신 위업에 마음 쓰지 않으니 그들을 허물어뜨려 다시는 일으키지 않으시리라.

 

6. 주님께서 찬미받으시리니 내가 간청하는 소리를 들어 주신 까닭이라네.

 

7. 주님은 나의 힘, 나의 방패. 내 마음 그분께 의지하여 도움을 받았으니 내 마음 기뻐 뛰놀며 나의 노래로 그분을 찬송하리라.

 

8. 주님은 당신 백성에게 힘이시며 당신의 기름부음받은이에게 구원의 요새이시다.

 

9. 당신 백성을 구원하시고 당신 소유에 강복하소서. 그들의 목자되시어 그들을 영원히 이끄소서.

 

시편 29(28)

 

1.(28)[시편. 다윗]

하느님의 아들들아, 주님께 드려라. 영광과 권능을 주님께 드려라.

 

2. 그 이름의 영광을 주님께 드려라. 거룩한 차림하고 주님께 경배하여라.

 

3. 주님의 소리가 물 위에 머물고 영광의 하느님께서 천둥 치시네. 주님께서 크나큰 물 위에 계시네.

 

4. 주님의 소리는 힘차고 주님의 소리는 장엄도 하여라.

 

5. 주님의 소리가 향백나무들을 부러뜨리네. 주님께서 레바논의 향백나무들을 부러뜨리시네.

 

6. 레바논을 송아지처럼, 시르욘을 들송아지처럼 뛰게 하시네.

 

7. 주님의 소리가 불꽃을 내뿜으며

 

8. 주님의 소리가 사막을 뒤흔드네, 주님께서 카데스 사막을 뒤흔드시네.

 

9. 주님의 소리가 암사슴들을 몸서리치게 하고 숲들을 벌거숭이로 만드니 그분 궁전에서 모두 외치네. “영광이여!”

 

10. 주님께서 큰 물 위에 좌정하셨네. 주님께서 영원하신 임금님으로 좌정하셨네.

 

11. 주님께서 당신 백성에게 권능을 주시리라. 주님께서 당신 백성에게 평화로 강복하시리라.

 

시편 30(29)

 

1.(29)[시편. 성전 봉헌 노래. 다윗]

 

2. 주님, 제가 당신을 높이 기립니다. 당신께서는 저를 구하시어 원수들이 저를 두고 기뻐하지 못하게 하셨습니다.

 

3. 주 저의 하느님 제가 당신께 애원하자 저를 낫게 하셨습니다.

 

4. 주님, 당신께서 제 목숨을 저승에서 건지시고 저를 구렁에 떨어지지 않게 살리셨습니다.

 

5. 주님께 찬미 노래 불러라, 주님께 충실한 이들아, 거룩하신 그 이름을 찬송하여라.

 

6. 그분의 진노는 잠시뿐이나 그분의 호의는 한평생 가니 저녁에 울음이 깃들지라도 아침에는 환호하게 되리라.

 

7. 평안할 때 저는 말하였습니다. “나는 영원히 흔들리지 않으리라.”

 

8. 주님, 당신 호의로 저를 튼튼한 산성에 세워 주셨습니다. 그러나 당신께서 얼굴을 감추시자 저는 겁에 질렸습니다.

 

9. 주님, 제가 당신께 부르짖고 저의 주인이신 당신께 자비를 간청하였습니다.

 

10. “제 피가, 제가 구렁으로 떨어지는 것이 무슨 이득이 됩니까? 먼지가 당신을 찬송할 수 있으며 당신의 진실을 알릴 수 있습니까?

 

11. 들으소서, 주님, 저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주님, 저의 구원자가 되어 주소서.”

 

12. 당신께서는 저의 비탄을 춤으로 바꾸시고 저의 자루옷 푸시어 저를 기쁨으로 띠 두르셨습니다.

 

13. 이에 제 영혼이 당신을 노래하며 잠잠하지 않으오리다. 주 저의 하느님, 제가 당신을 영원히 찬송하오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