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 성경이 여러 권 있는데도 굳이 새 성경을 구입해야 하나요?

by 월평모힐라리오 posted Nov 06,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이렇게 설명하세요” 

성경


95. 성경이 여러 권 있는데도 굳이 새 성경을 구입해야 하나요?

96. 독서자로 선정되어 기쁘지만, 한편 조심스럽습니다. 독서자가 가져야할 마음가짐을 가르쳐주십시오.

97. 1년 전, 성경필사를 시작했는데 끝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성이 부족한 것일까요? 도와주십시오.

98. 지난 번 소곤소곤에 성경통독의 효과를 언급하셨는데, 상세하게 알고 싶습니다.

99. 어른에게도 지루한 성경을 아이에게 권하기가 어렵습니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95. 성경이 여러 권 있는데도 굳이 새 성경을 구입해야 하나요?

성경(Bible)책들이라는 의미입니다.
성경은 하느님께서 모세의 중재를 통하여 이스라엘과 맺은 계약의 책,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한 약속을 전해 주는 책이라는 뜻입니다.
1977
년 가톨릭과 프로테스탄트가 연합하여 공동번역 성서를 발간한 바 있습니다. 갖고 계신 성경이 공동번역인 듯싶습니다.
쉬운 우리 말로 옮겨졌고 직역보다 의역에 치중한 아름다운 문장이 돋보이는 성경이지요.
하지만 시대의 변화와 요청에 따라 새 성경이 출간 되었습니다. 긴 세월 가톨릭 성서학자들의 결실이 맺어진 것이지요.
원문에 충실한 새 성경은 하느님의 계명과 그리스도의 사랑을 온전히 드러낸 한국가톨릭 교회의 역작입니다.
성경은 단순한 인간의 문학 작품이 아니라 하느님의 계시가 담긴 신앙고백서입니다. 한국주교회의가 2005년 이 새 번역본을 가톨릭 공용 성경으로 채택한 이유이지요.
따라서 이 새 성경을 모든 공식적 전례에서 사용하는 것이 옳습니다. 하지만 성경에 대한 공부나 개인적인 기도를 위해서는 다양한 성경번역본을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성경을 읽지 않으면 그리스도인이 아닙니다.”라는 예로니모 성인의 말씀을 전해드리고 한글로 옮겨진 첫 성경 본문은 1790년 경 4복음서의 30% 정도를 번역한 셩경직해광익라는 것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