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 묵주기도 중에, 묵주 알을 헤는 일과 기도가 어긋나기 일쑤입니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by 월평모힐라리오 posted Nov 01,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 2권 이렇게 설명하세요

 

성모님

 

86. 선교할 때, “처녀가 잉태하다니 말이 되느냐고 되물음을 당했습니다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87. 성모님을 믿지 않으면서 성모님께 기도를 하는 것은 모순이 아닌가요?

88. 성모님의 보호를 비는 마음으로 차에 묵주를 걸어 놓았습니다잘못된 것입니까? (문제 17)

89. 성모님의 원죄 없이 태어나심을 믿을 교리라고 알고 있습니다쉽게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90. 묵주기도 중에묵주 알을 헤는 일과 기도가 어긋나기 일쑤입니다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91. 묵주기도로 장미꽃을 바친다는 의미가 궁금합니다그리고 숫자가 정해진 까닭은 무엇인지요?

92. 신부님의 설명에 의하면 묵주기도의 탄생이 시편이나 주님의 기도를 바치는 데 사용된 것이었다면 성모님과는 썩 깊은 관계가 없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93. 복음서에는 예수님의 형제들이 예수님을 만나기 위해 찾아왔다는 내용이 있습니다성모님께서 '평생동정이 아니라는 뜻으로 읽게 됩니다.

94. 묵주를 들고 기도하는 모습 때문에 가톨릭이 성모님을 흠숭하는 교회라는 오명을 듣는 것이 아닐까요?

90. 묵주기도 중에, 묵주 알을 헤는 일과 기도가 어긋나기 일쑤입니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묵주기도는 묵주 알로 기도문을 외운 수를 헤아리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일생을 생각하고 감사드리는 찬미의 기도입니다.
예수님의 탄생과 헌신의 삶 그리고 죽음과 부활을 성모님과 함께 묵상하는 관상기도이지요.
때문에 각 신비마다 예수님의 사랑을 느끼고 하느님 뜻에 순명하신 성모님처럼 살겠다는 다짐의 의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기도 방법으로는 예수님의 일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 본 어머니의 마음이 되어 묵상하기를 권해 드리겠습니다.
하느님의 뜻을 받아들임으로써 겪어야했던 인간 마리아의 고뇌와 기쁨에 함께하세요.
또 아들이며 하느님이신 예수님의 고통과 수모, 그 엄청난 희생을 바라보아야 했던 어머니의 아픈 심정도 느끼시고요.
인간의 한계를 넘어선 하느님의 영광과 사랑의 승리에 환호했을 모성의 감사와 찬미에 화답하는 마음으로 기도하십시오.
묵상이 한결 수월해질 것입니다.
또 세상일이나 잡다한 생각으로 분심이 든 경우가 아니라면 묵주 알이 잘못 헤아려진 것에 마음 쓰지 않아도 됩니다.
기도문 한 마디 한 마디에 심취하노라면 단을 넘겨버리는 경우는 허다한 일이니까요.
묵주기도는 향수어린 구시대의 엄격한 기도가 아니라
새로운 봄을 체험케 하는 가장 감동적인 사랑의 표현이라하신
베네딕토
16세 교황님의 말씀처럼 사랑에 젖는 은총을 사모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