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 성모님의 보호를 비는 마음으로 차에 묵주를 걸어 놓았습니다. 잘못된 것입니까? (문제 17)

by 월평모힐라리오 posted Oct 29,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 2권 이렇게 설명하세요

 

성모님

 

86. 선교할 때, “처녀가 잉태하다니 말이 되느냐고 되물음을 당했습니다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87. 성모님을 믿지 않으면서 성모님께 기도를 하는 것은 모순이 아닌가요?

88. 성모님의 보호를 비는 마음으로 차에 묵주를 걸어 놓았습니다잘못된 것입니까? (문제 17)

89. 성모님의 원죄 없이 태어나심을 믿을 교리라고 알고 있습니다쉽게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90. 묵주기도 중에묵주 알을 헤는 일과 기도가 어긋나기 일쑤입니다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91. 묵주기도로 장미꽃을 바친다는 의미가 궁금합니다그리고 숫자가 정해진 까닭은 무엇인지요?

92. 신부님의 설명에 의하면 묵주기도의 탄생이 시편이나 주님의 기도를 바치는 데 사용된 것이었다면 성모님과는 썩 깊은 관계가 없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93. 복음서에는 예수님의 형제들이 예수님을 만나기 위해 찾아왔다는 내용이 있습니다성모님께서 '평생동정이 아니라는 뜻으로 읽게 됩니다.

94. 묵주를 들고 기도하는 모습 때문에 가톨릭이 성모님을 흠숭하는 교회라는 오명을 듣는 것이 아닐까요?
 

88. 성모님의 보호를 비는 마음으로 차에 묵주를 걸어 놓았습니다. 잘못된 것입니까

길을 걷다가 혹은 지하철 안에서 묵주를 손에 들고 기도하는 교우를 만나게 되면, 그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서 저 홀로 축복을 전하곤 합니다.
그렇지만 차 안의 묵주가 매달려있는 경우를 보면 난감할 따름입니다.
차에 묵주를 걸어 놓으면 사고를 당하지 않는다고요?
매달린 묵주를 보신 성모님이 특별히 보호를 해 주신다고요?
딱하기 이를 데 없는 발상입니다.
나아가 하느님께서 제일 싫어하시는 우상숭배의 모습입니다.
묵주는 사고를 막아주는 부적이 아니며, 또 장식품도 아닙니다반지 묵주가 악세사리로 사용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지요.
기도를 바치기 위해서 사용되지 않는다면 어떠한 성물일지라도 아무 의미가 없을 뿐 아니라 그 가치도 잃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대로 어서, 그 묵주를 손에 들고 기도하도록 하십시오.
기복적이고 왜곡된 신앙관에서 서둘러 빠져 나오십시오.
묵주는 언제 어디서라도 기도를 바치는 일이 용이하도록 성모 어머님께서 직접 알려주신 기도의 도구입니다.
묵주를 곁에 두고 보는 것으로, 지니고 있다는 사실만으로 기도를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묵주 기도만큼 아름답고 은총을 많이 내리게 하는 기도가 없으니 묵주 기도를 사랑하고 매일 정성스럽게 바치라고 유언하신 교황 비오 10세의 말씀을 기억하시고, 이제 묵주기도의 선수가 되시기 바랍니다.

 

문제 17. 성모님의 보호를 비는 마음으로 차에 묵주를 걸어 놓았습니다. 잘못된 것입니까?

 

17-1) 차에 묵주를 걸어 놓으면 성모님의 특별한 도움으로 사고를 당하지 않는다고 믿는 신자들이 있습니다.
묵주는 사고를 막아주는 부적이 아닙니다.
나아가 하느님께서 제일 싫어하시는 우상숭배입니다.
그러면 묵주는 어디에 쓰이는 도구입니까?

)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