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2021.07.18 17:05

용서의 성사

조회 수 11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자료실3.jpg



용서의 성사

( 하느님의 기쁨, 사람의 기쁨 )


 

고백성사에 대한 인터뷰
 


 

Q. 성사를 볼 때 가져야 할 가장 큰 걱정은 무엇입니까?
 

A. 성사는 그리스도의 치유의 능력에 대한 신앙의 행위입니다. 이것을 깨닫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당신은 사제를 보지 말고사제 안에 있는 그리스도를 알아 봐야 합니다그런 다음, 당신이 하려고 하는 행위는 사랑의 보속임을 잘 알아야 합니다정말 사랑할 때에는 그렇게 힘들지 않습니다.


 

Q. 성사에 대해 약간의 저항감을 느낍니다어떻게 해야 합니까?
 

  A. 직면하십시오!  저항감을 허물도록 주님께 도움을 청하십시오용서의 성사에 대한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손에 드십시오루가복음 15장의 죄인인 아들을 향해 뛰어가서그를 안고수많은 입맞춤으로 맞이하며기쁨으로 우는 아버지 앞에…… 용서를 청하기 위해 무릎을 꿇는데 두려움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Q. ‘소용이 없다전부 예전과 같을 것이다.’ 이렇게 말하는 듯한 내 약함의 음성을 내 안에서 듣습니다어떻게 반응해야 합니까?

  A. 확고히 대응해야 합니다. ‘전부 예전과 같을 것이다.’는 사실이 아닙니다성사를 잘 받으면활동하시고지탱하시며격려하고위로하는 그리스도의 생명력 있는 힘이 당신 안에 있을 것입니다.  

  잘 본 성사는 표시를 남깁니다마술 지팡이가 아니지만 당신이 협력하면당신이 할 몫을 다하면알맞은 순간에 당신 안에서 솟아나올 하느님의 힘입니다.


 

  Q. 성사 때에 저와 그리스도와의 감각적인 어떤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A. 그것을 찾지 마십시오. 하느님께서 하시도록 두십시오어떤 때에는 하느님께서 당신이 울 정도로, 당신 안에서 피가 날 정도로 감수성을 건드리시기도 하지만 자주 당신은 어떤 감각적인 것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성사는 신앙의 행위입니다바로 이것 때문에 (보통감각을 통해서 활동하지 않습니다이를 당연하게 받아들이십시오.

  중요한 것은 당신의 결정들입니다그리스도의 힘에 합치하여 싸우고자하는 당신의 의지입니다많이 기도하고자 하는 의지자신에게 깨어있는 의지더 효과적임을 체험한 방어의 수단들을 사용하려는 의지가 중요합니다.


 

  Q. 고해에 있어 짧게 하는 것이 나은지혹은 길게 하는 게...?  


  A. 핵심에 가는 게 낫습니다세세하게 하다가핵심을 놓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정말 심각하다고 여기는 곳에 가고나머지는 스쳐가십시오모두 중요합니다그러나 당신에게 암이 있으면급한 것은 암이지요아픈 것들 중에 충치도 있다고걱정마십시오급한 것은 암입니다피를 흘릴 정도로 솔직하십시오.


 

Q. 악에 대한 끌림을 느끼면통회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A. 하느님께서는 당신이 악으로의 끌림에서 면제되길 요구하지 않으십니다하느님은 확고하고정도에 맞는 구체적인 결정들을 당신에게 청하십니다이것이 통회의 참된 뼈대가 되는 것이지요여기를 겨냥하십시오. “인간에게 결정이 아닌 것은 톱밥이다.”라고위대한 영성가 바리용(Varillon)이 말했습니다당신의 고백은 결정의 정도에 달려있습니다.  



 

Q. 의무적으로 꼭 고백해야 하는 죄는 어떤 것들입니까?

  A. 옛 교리는 이렇게 대답했었습니다. (이 대답은 항상 유효합니다.)
아직 고백하지 않았거나잘못 고백한 모든 대죄에 대해 고백할 의무가 있다그러나 소죄도 고백하는 게 유익하다.”

 

    대죄 특별한 성사에 있어부차적인 것은 스쳐지나가는 게 좋을 것입니다.

◎ 아직 고백하지 않은 죄 수치심 혹은 태만으로 아직 고백하지 않았던 죄를 찾아야 합니다.

◎ 잘못 고백한 대죄 가장 단순한 규칙은 저는 복잡한 과거가 있는데몇 개의 질문으로 저를 도와주십시오.’ 라는 말로 고백사제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입니다.  



  Q. 솔직하려고 마음먹지 않았으면성사를 받지 않는 게 낫습니까?
 

  A. 그렇습니다고백하지 않는 게 낫습니다솔직하려는 마음이 없으면성사와 멀리 떨어져 있으십시오. 신성 모독은 독이며회개시키지 않고힘을 주지 않습니다오히려 힘을 뺍니다.

 

  Q. 나의 과거 잘못들이 평화를 앗아갑니다무엇을 해야 합니까?  

A. 그리스도의 수난 복음을 읽고마음으로 읽으십시오그리스도의 마음 안에 잠기십시오그 다음루가복음   15장을 펴 읽고또 읽으십시오하느님의 자애로움이 당신에게 평화를 줄 것입니다.  


 

Q. 자의적으로 대죄 가운데 사는데성사를 받을 수 있습니까?  
 

A. No! 받을 수 없습니다자의적으로 대죄 가운데 살면그 죄를 사랑한다는 표시입니다당신 안에 회심의 정신이 없다는 표시이지요고백할 수 없습니다성사를 모독하는 것이 됩니다.  



 

Q. 나의 과거는 너무 혼란스러웠습니다제자리를 찾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사제가 도와주도록 하십시오. 당신의 양심에 질서를 놓지 못한다고 순박하게 말하십시오그리고 그의 질문들에 솔직하게 대답하십시오.  



 

Q. 삶의 어떤 특별한 순간에 특별하게 성사를 봤습니다. ; 그리고는 지금까지 주님께 충실했다고 믿습니다성사를 잘 보기 위해 지금 무엇을 해야 합니까?  

A. 과거를 다시 살피러 가지 않는 게 좋습니다그러나 자신에게 이 질문을 분명히 하십시오.  “오래전부터 주님이 내게 청하시는데내가 거절하는 것은 무엇인가하느님께 어떤 것을 부인하고 있는가?”  



 

Q. 지은 죄에 대한 고백만으로 충분합니까너무 적지 않습니까?
 

A. 그렇습니다성사는 회개를 필요로 합니다성사는 명확하고구체적이며재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요합니다. 당신의 결심들은 뚜렷하고구체적이며질문의 정도에 맞아야 합니다어떤 보속도 생각해야 합니다보속이 없는 고백은 말로만 한불충분한 통회의 표시이기 때문입니다.

 

Q. 성사를 볼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습니까?
 

A. 당신에게다른 이에게 기다리는 시간은 귀중합니다낭비하지 마십시오!  가장 좋은 것은 하느님의 말씀에 잠기는 것입니다수난 복음과 하느님의 자비에 관한 복음의 가장 좋은 페이지들을 읽고또 읽으십시오.
 

  - 성사를 보고 있는 이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 원한다면, 당신의 결심들을 적으십시오.

  - 하느님이 당신에게 베푸신 가장 좋은 은혜들을 눈앞에 스쳐가게 해 보십시오.
 

이것들은 당신을 사랑에로 열게 하며, 당신이 산만해지는 것에서 보호하는 방법들이 될 수 있습니다.  


 

Q. 성사를 본 후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A. 당신의 기쁨을 보존하는 것입니다성사를 잘 봤으면 아마 무한한 기쁨을 느낄 것이고이를 다른 이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원함도 생겨날 것입니다.

  많이 기도하고 성모님께 당신 자신을 봉헌하십시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6 수녀원 소식 방글라데시 선교지로 출발한 마리아녜스 자매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file 작은자매들 2021.10.25 159
15 수녀원 소식 선교지로 다시 떠나는 자매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file 작은자매들 2021.10.12 171
14 수녀원 소식 공동체의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file 작은자매들 2021.10.12 83
13 2030기도학교 11월 기도학교에 초대합니다. file 작은자매들 2021.10.12 39
12 기도학교 소식 기도학교 소식 file 작은자매들 2021.10.12 47
11 참여마당 참여마당에 올려주세요~! file 작은자매들 2021.10.12 36
10 피정안내 작은자매관상선교수녀회 진주본원 오시는 길 file 심스 2021.10.05 511
9 수녀원 소식 마르코수사님 종신서원 file 심스 2021.10.05 166
8 수녀원 소식 전안나 수녀님의 인터뷰 (열일곱이다 - 가톨릭 생활성가 찬양크루) file 심스 2021.10.05 187
7 수녀원 소식 요셉피나 자매의 새로운 미션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file 작은자매들 2021.08.24 115
6 수녀원 소식 루이사 자매가 브라질에 도착했습니다. file 작은자매들 2021.08.10 124
5 수녀원 소식 요셉피나 자매의 선교지 출발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작은자매들 2021.08.10 97
» 자료실 용서의 성사 file 작은자매관상선교수녀회 2021.07.18 116
3 자료실 성령께 유순하기 위한 열 가지 규칙 file Cecilia 2021.07.16 22
2 자료실 예수님의 눈길 file Cecilia 2021.07.16 23
1 피정안내 피정안내 file 작은자매동래분원 2021.07.15 758
Board Pagination Prev 1 ... 4 5 6 7 8 9 10 11 12 13 Next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