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첫영성체 예식 - 입당 & 부모와 어린이들의 응답 & 예물 봉헌(2020. 12. 6)

by 성가정홍보분과 posted Dec 10,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입당 1.jpg

주일학교 28명 어린이들이 예수님의 몸을 처음으로 받아 모시니, 이 어린이들이 예수님을 사랑하며 은총 속에 살아가도록 기도해주십시오.
부모들의 응답-1.jpg

"여러분의 자녀가 예수님을 알고 믿으며 그 나이에 맞는 신앙을 가졌다고 생각합니까?" "예, 그렇습니다."
부모들의 응답-2.jpg

"여러분의 자녀가 착하고 바른생활을 위하여 날마다 조금씩 노력하며 실천하고 있다고 보십니까?" "예, 그렇습니다."
부모들의 응답-3.jpg

부모들의 응답-4.jpg

"자녀에게 그동안 배운 교리나 성사생활, 기도생활을 끈기 있게 잘 해나갈 능력이 있다고 여기십니까?" "예, 그렇습니다."
어린이들의 응답-1.jpg

"어린이 여러분, 첫영성체를 하기 위해 그동안 함께 준비해주신 부모님께 감사하며 효도하기로 약속합니까?" "예, 약속합니다."
"여러분은 오늘 무엇을 원합니까?" "첫영성체를 원합니다."
어린이들의 응답-2.jpg

"첫영성체란 무엇입니까?" "처음으로 예수님을 내 몸과 마음에 모시는 것입니다."
"예수님께 함께 살게 됨으로 어떤 사람이 되고자 합니까?" "하느님을 사랑하고, 어려운 이웃을 사랑하고 돕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보편지향기도-어린이.jpg

"사랑이신 예수님, 저희를 예수님께로 인도하기 위해 수고하신 신부님, 수녀님, 선생님들과 부모님들이 주님의 은총 안에서 늘 건강하고 행복하도록 축복해주셔요."
영적꽃다발봉헌.jpg

어린이들이 첫영성체를 준비하면서 예수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어린이가 되고자 노력한 마음의 선물인 영적 꽃다발과 첫영성체 결심을 봉헌합니다.
성경필사봉헌-1.jpg

성경 말씀 안에서 주님을 깊이 만나고자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한 자, 한 자 정성을 다해 적은 성경 필사본을 봉헌합니다. 
빵포도주봉헌-2.jpg

오늘 특별히 첫영성체를 할 어린이들에게 생명의 양식이 되어 오시는 예수님의 몸과 피가 될 빵과 포도주를 봉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