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던 미사가 5월1일(금) 시작됩니다. 알렐루야!

by 괌삼촌 posted Apr 28,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코로나 19로 인해 중단되었던   미사가 드디어 5 1() 시작됩니다.

그토록 기다려왔던 성체성사 안에서 주님을 기쁘게 만납시다. 힘을 내어서 기다리신다고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미사가 시작되면서 신자분들께 유의사항을 전달드립니다.

 

미사가 재개되는 51(), 오전 10시 미사를 드리면서미사를 재개하며 거행하는 예식

    통해서 성전정화와 신자축복을 합니다.

      

미사를 시작하며 유의사항

      

 

- 성당에 출입하실 때

 

 

37.5도 이상의 고열일 경우는 공동체를 위해서 성당에 오시면 안 됩니다.(미사포함)

 

모든 미사에 오실 때는, 성당에서 발급한 본인 이름표와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시고, 미사에 참석 

  하십시오. 이름표가 없으신 분들은 사무실에서 발급받아서 미사에 참석하십시오. 

 (기존 이름표를 사무실에 가지고 오시면 추가로 바코드를 붙여드립니다. -미사참석자 신원확인용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1층 사무실 옆 성당 출입구에서만 미사참석자의 신원확인을 하기에, 지하주차장 사용은 가능하나, 지하층에      서   올라오는 성당출입구는 봉쇄합니다. 정문으로 올라오셔야 합니다.

      

주차는 성당 야외주차장과 지하주차장만 가능하고, 성전 입구 앞 마당주차장은 주차를 금지합니다.

 

1층 사무실 옆 성당 출입구에서 봉사자들의 안내로, 본인 이름표와 마스크 착용 여부와 발열 상태를 

  확인하겠습니다. 그리고 미사 참석자 명단에 본인이 직접 기록하시고 손소독제를 뿌리시면 됩니다.

 

발열체크시 37.5도 이상의 고열 현상이 나타나면 본당신부의 면담을 통해 관면을 받고 집으로 귀가 하셔야 합니다. 타 본당 신자들의 경우도 신원이 반드시 확인된 상태에서 명단을 작성하시고 출입이 가능합니다. 신분이 미확인된 분들은 성당의 출입이 불가능합니다.

 

 

      

- 성전에서

 

 

고해성사는 1층 사제 집무실에서 미사 전에 드리겠습니다. 부활판공성사는 815일 성모승천 

대축일까지 성사보신 것을 적용하겠습니다. 성사보신 뒤에 성사표를 고해소 바구니, 사무실에 주시면

됩니다. 성전 내의 고해실은 당분간 폐쇄합니다.

 

성전에서 미사를 드릴 때에는 표시된 자리에 적절한 간격을 유지하시고 착석하셔야 됩니다. 봉사자 들의 좌석 안내에 꼭 따라 주십시오. 2층 성전의 적정 좌석 수는 120석 정도입니다. 주일 미사 때는 성전 입구 로비(10)1층 나눔터(60)에서도 미사를 드릴 수 있도록 좌석을 배치하겠습니다. 주일 미사 각시간대의 최대 참석 숫자는 성가대(25) 포함 200명 정도입니다.

 

 

 

- 미사전례

 

 

미사 중에 사제를 포함한 모든 신자는 마스크를 끼고 함께 합니다.

 

미사 경문 중 신자들의 응답 부분은 해설자가 대표로 하고, 함께하는 성가나 기도문 합송은 하지 

 않습니다. 당분간 모든 미사는 평일 새벽미사처럼 성가 없는 미사로 봉헌합니다. 성가가 꼭 필요할 

 경우는 독창이나 오르간 연주로 대신하겠습니다.

 

성당 안에 비치된 성경과 성가집은 사용을 금합니다. 헌금은 헌금봉투를 이용하지 않고 봉헌합니다.

 

성체 분배에 앞서 사제가 그리스도의 몸.”이라고 한 번 말하면, 신자들이 함께 아멘응답하고, 침묵 중에 성체를 모십니다. 성체를 영할 때만 마스크를 벗을 수 있습니다.

 

모든 미사 때 복사는 없습니다. 해설자, 독서자는 전례복을 입지 않고, 전례에 어울리는 복장으로 

  함께 합니다.

 

모든 미사 후에 다음 미사를 위해서 방역소독을 합니다. 미사 참석하신 분들의 봉사를 부탁 드립니다.

 

      

- 기타사항

 

 

최근 2주내 해외여행 경력 또는 밀접접촉자, 감염 증상이 있거나 면역력이 약한 기타 질환을 앓는 분, 어린이와 노약자에 대해서는 주일미사 참례의 의무가 관면되고, 가정에서 방송미사 시청과 묵주기도 5 단을 봉헌하시면 됩니다.

 

미사 외에 주일학교를 포함하여 모든 회합과 모임 및 활동은 당분간 금지입니다.

 

유아세례와 혼인 및 장례 예식은 참여 인원을 최소화하여 거행하고 음식 나눔은 하지 않겠습니다.

 

일반적인 병자 영성체(봉성체)는 하지 않습니다. 다만. 위급한 병자에 한하여 병자성사를 베풀겠습니다.
 

  성당 입구에서 신자 확인을 할 때와  성전에 입장, 퇴장때와  봉헌, 영성체 때 모두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시고 
움직이시기를 부탁드리며 안내 봉사자들의 말씀을 잘 따라 주십시오.

이렇게 길게 설명드려서 죄송합니다. 한 번도 걸어가 보지 못한 길을 걷고서 시작하는 미사이기에, 본당신부의 사랑이라 생각하시고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미사 때 뵙겠습니다.

     428일   이기대 성당   이성주 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