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소식- 주보 PDF로 보기
무거성당, 거리 음악 선교 실시
무거성당(주임 : 김윤근 신부, 회장 : 이해룡 베드로)은 지난 8월 28일(금) 태화강 신삼호교 아래에서‘거리 음악회’를 개최했다. 선교를 위해 열린 이날 음악회는 본당 기타반, 오카리나반 동아리 학생들을 중심으로 가요, 동요, 생활성가, 영성시 낭송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선교용 전단과 물티슈를 지역 주민들에게 나눠줬으며, 쉬는 신자들은 사제와의 즉석 면담의 시간도 가졌다. 예비신자 모집과 쉬는 신자 회두에 목적을 둔 거리 음악 선교 활동은 매달 실시할 예정이다.
가톨릭선교마라톤회, 성지 이어달리기
지난 9월 6일(일) 가톨릭선교마라톤회(지도 : 오종섭 신부, 회장 : 김영균 아우구스티노)는 9월 순교자성월을 맞아‘성지 이어달리기’행사를 개최했다. 회원 50여 명은 김범우순교자성지에서 죽림굴, 살티공소, 언양성당, 오륜대순교자성지까지 약 72Km를 이어 달렸다. 종착지인 오륜대순교자성지 성당에서 묘지 참배와 미사를 봉헌한 후 행사를 마무리했다.
메리놀병원, 입원 병동 새롭게 단장
부산가톨릭의료원의 메리놀병원(의료원장 : 노영찬 신부, 병원장 : 손창목 가브리엘)은 최근 입원 병동을 리모델링하여, 입원 환자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했다. 또한 배식차 교체, 와이파이존 구축 등 입원 생활의 편의 향상에 힘쓰고 있다.
본당 사무직원 연수
지난 8월 31일(월) 교구청 5층 강당에서‘본당 사무직원’연수가 사무직원 158명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이번 연수는‘행복을 주는 사람’이라는 주제로 선교사목국장 장재봉 신부의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관리국 주관(국장 : 김정렬 신부)
지구별 청소년 신앙축제 열어...
5지구 / 8월 30일(일) 부산가톨릭대학교 베리타스관
9지구 / 8월 30일(일) 교구 내 본당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