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소식- 주보 PDF로 보기
장유대청성당, 설립 10주년 행사 - 서면성당, 본당의 날
장유대청성당(주임 : 오종섭 신부, 회장 : 이상훈 루카)은 지난 9월 13일(일) 대청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본당 설립 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10주년 감사미사를 봉헌하고, 체육대회를 열었다. 또한 10주년 기념사업으로 가족캠프, 사랑의 음악회, 행복 강연회, 나눔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한편, 서면성당(주임 : 고원일 신부, 회장 : 최태근 프란치스코)에서도 지난 9월 6일(일) 본당의 날을 기념하여, 전 신자 식사 나눔, 노래 자랑 등 친교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꽃바위성당, 순교극 상연
꽃바위성당(주임 : 천경훈 신부, 회장 : 김맹환 살레시오)은 순교자 성월을 맞아, 지난 9월 13일(일) 교중 미사 중에 순교극‘아! 복자 이성례 마리아’를 상연했다. 특별히 본당 신자이자 연극인인 김묘임 로사리아 씨가 직접 극본을 썼으며, 신자 20여 명과 함께 두 달 동안 준비하여 이번 연극을 선보였다.‘아! 복자 이성례 마리아’는 최양업 신부의 모친인 이성례 마리아의 순교를 다룬 연극이다.
수영장대순교성지, 새 단장
최근 교구와 수영장대순교성지후원회(지도 : 박재구 신부, 회장 : 전상해 토마스)의 기금 지원을 받아, 우리 교구 순교사적지인 수영장대순교성지가 새롭게 단장되었다. 성지 내에 복자 및 순교자 비석 교체, 디딤돌 및 잔디 조성 등 성지 곳곳의 환경이 정비되었다. 순교자 성월을 지내는 9월, 순례객들의 발길이 수영장대순교성지까지 이어지길 기대한다.
성모여자고등학교, 자원봉사 우수 기관 선정
학교법인 성모학원(상임이사 : 조동성 신부) 산하 성모여자고등학교(교장 : 강송환 마르코)가 부산시로부터 자원봉사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9월 10일(목) 부산시청 1층 강당에서‘부산시복지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성모여고는 성분도어버이집, 성심어머니집, 부산진역 무료 급식, 오순절평화의마을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