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소식 - 주보 PDF로 보기
용호성당, 성모장학회 설립 10주년
용호성당 성모장학회(주임 : 윤용선 신부, 이사장 : 이성철 비오)가 지난 9월 20일(일) 17:00 본당 강당에서 역대 주임 신부 및 이사장, 각계 인사를 초청하여‘장학회 설립 10주년’기념행사를 개최했다.“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더 행복하다.”(사도 20, 35)는 말씀을 모토로 한 성모장학회는 10년 동안(20차) 본당 주일학교 학생과 교리교사들에게 약 1억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제2대 이사장인 이용건
도미니코 씨는“장학회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우리들의 작은 도움으로 교회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밝은 모습으로 성당 활동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지구 청년 문화 축제‘5樂’, 7지구 청년 떼제기도 모임
문화 복음화의 해를 지내면서, 5지구 청년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지난 9월 6일(일) 가톨릭센터 소극장에서 5지구 청년 문화 축제‘5樂’이 거제동, 반여, 서동, 안락, 연산, 토현성당 청년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있었다.
한편, 7지구 청년들도 지난 12일(토) 구포성당에서 떼제기도 모임을 가졌다.
5지구 청년연합회(지도 : 이철희 신부, 회장 : 최승호 가브리엘) / 7지구 청년연합회(지도 : 정용진 신부, 회장 : 조인호 다니엘)
사상성당, 다문화 음식 나눔 잔치
사상성당 아모르회(주임 : 김현일 신부, 회장 : 김한규 마르코)는 성당 다문화 가족과 함께 지난 9월 13일(일) 지역 주민과 쉬는 교우들을 초대해 필리핀, 베트남, 태국 음식을 대접했다.
아모르회는 본당의 크고 작은 행사 때, 굳은 일을 도맡아하는 봉사 단체이다.
‘본당의 날 ’축하합니다.
밀양
9월 6일(일) / 새남터, 절두산성지
염포
9월 13일(일) / 염포산
삼계
9월 19일(토)~20일(일) / 본당 및 분성산 일대
중앙
9월 13일(일) / 본당
연지
9월 20일(일) / 생명과학고등학교
안락
9월 20일(일) / 본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