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dot.gif ME는 결혼한 부부들이 더 깊은 사랑과 풍요로운 결혼생활을 하기 위한 것입니다.
main_dot.gif 이는 ME 주말에 참가 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main_dot.gif ME 주말에서는 더 깊은 사랑의 삶을 위한 대화 방법을 보여 주며, 참가 부부들은 독특한 방법으로 개인적인 체험을 하게 됩니다.
main_dot.gif 이 ME 주말 중에는 두 부부만이 대화하게 됩니다.
main_dot.gif ME 주말에서는 부부가 모든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떠나서 서로에게만 관심을 집중하도록 배려해 줍니다.
main_dot.gif ME는 결혼 문제 상담소가 아닙니다. 그룹토의도 아닙니다. 또한 카운셀링도 아니며 종교교육도 아닙니다.
main_dot.gif ME는 생명력 있고 활기찬 부부생활을 위한 독특한 방법입니다.
main_dot.gif 남편이나 아내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서로가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게 되며, 보람되고 행복한 부부생활을 지속하는 방법을 익히게 되는 특별한 것입니다.


main_dot.gif ME는 보다 더 좋은 부부생활을 하고 싶은 사람들이 참가하는 것입니다.
main_dot.gif 아무리 잉꼬부부라 할지라도, 지금 보다 더 좋은 결혼 생활을 만들어 나갈 수가 있습니다.
main_dot.gif ME는 결혼한지 얼마 안 되었거나 오래 되었거나 상관이 없이, 부부가 함께 기쁨을 나누며 행복한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해 줍니다.
main_dot.gif 성직자나 수도자 혹은 다른 종교인도 환영합니다.

main_dot.gif ME 주말은 성직자, 수도자나 다른 종교인들도 참가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main_dot.gif 사랑의 대화 방법은 모든 공동체에 적용됩니다.
main_dot.gif 성직자와 성직자의 관계에서, 혹은 성직자와 사목 (선교) 대상자 사이에서도 이 사랑의 대화방법은 적용되며, 이는 어느 종교 단체에서나 모두 적용됩니다.

 
main_dot.gif 하느님은 모든 부부들의 성공적인 결혼생활을 원하고 계십니다.
main_dot.gif ME 주말 중에는 가톨릭이나 기독교 혹은 기타 종교인들도 자신의 신앙생활을 할 수가 있습니다.
main_dot.gif ME는 종교와 상관없이 모든 분들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main_dot.gif ME 주말을 먼저 경험한 신부님과 부부들이 한 팀이 되어 ME 주말 중에 참가 부부 (성직자, 수도자) 들을 발표를 통하여 도와 드립니다.
main_dot.gif ME 주말 중에는 먼저 자기 자신을 살펴본 다음, 자신의 결혼 생활을 되돌아보고, 부부 사이의 관계를 살펴본 후 하느님과 우리 부부와의 관계, 사회에서의 우리 부부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발표 팀들이 발표를 통하여 참가자들을 도와드립니다.
main_dot.gif ME 주말은 금요일 오후 7시에 시작 하여 일요일 오후 5시에 마칩니다.
main_dot.gif 숙식이 제공됩니다.

main_dot.gif ME 주말 중에는 부부 사생활이 보장됩니다.
main_dot.gif ME 주말은 다른 부부와 상관없이 자기 부부만이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계획되어 있습니다.
main_dot.gif 모든 발표는 발표 팀만이 합니다.
main_dot.gif 발표 후에 부부들은 각자 자신들의 방에서 지내게 됩니다.

 

main_dot.gif ME는 부부가 상호 이해와 사랑을 위하여 의사소통을 돕는 특별한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main_dot.gif ME 주말에서 익힌 새로운 방법으로 부부들은 결혼생활을 기쁘고 풍요롭게 지속하여 나갈 수 있습니다.
main_dot.gif ME 주말 후에도, ME를 경험한 사람들이 모여서 보다 더 낳은 결혼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main_dot.gif 신청금은 10,000원이며, 이 비용은 주말 장소 예약금으로 쓰여 지고, 환불되지 않습니다.
main_dot.gif 숙식 장소 관계로 인원이 제한되므로, 가능한 한 미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main_dot.gif 신청금 이외에 필수적으로 꼭 내야 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main_dot.gif ME 주말은 희사금으로 운영됩니다.
main_dot.gif 희사금은 ME 주말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숙식비와 주말 진행을 위한 경비로 사용됩니다.
main_dot.gif 재정문제로 인해서 보다 낳은 결혼 생활을 하기 위한 꿈이 사라지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되겠기 때문입니다.
main_dot.gif 그러므로 ME 주말 참가 결정을 할 때에 재정 문제는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main_dot.gif 희사금과 ME 주말에 관한 모든 사항은 비밀이 보장됩니다.

main_dot.gif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은 전화로 문의하시거나 또는 이메일(본 홈페이지 조직 중 주말분과)을 보내시면 충실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main_dot.gif 그리고 가까운 본당의 ME가족에게 문의하셔도 됩니다
top.gif
매리지 엔카운터는 1952년 스페인의 가브리엘 칼보(Gabriel Calvo)신부와 몇몇 부부에 의해서 시작되었습니다. 칼보 신부님는 특수 어린이 사목을 담당하고 있었는데 청소년을 효과적으로 교육하기 위해서는 부모들을 교육시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여 부부들의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부부 모임을 만들어 마음의 문을 열고 솔직한 대화를 통해 원만한 부부관계를 유지하도록 하면서 이웃에 봉사하는 길을 배우도록 하였습니다. 이때 봉사했던 부부들은 ‘교황 비오7세의 결혼팀’이라는 이름으로 약 10년간 스페인 전국을 순회하며 부부들을 위한 ‘나눔 모임’을 가졌습니다. 이런 노력 끝에 1962년에 처음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8쌍의 가난한 노동자 부부를 위한 주말 피정 형식으로 실시되었고, 1966년에는 주말교육이 베네주엘라의 카라카스에서 실시되는 등 주말교육이 라틴아메리카와 미국에 거주하며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급속히 확산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1967년 8월 몇 분의 부부와 신부님들이 노틀담 대학에서 진행된 첫 주말에 참여했는데 거기서 척 갤라거 신부님이 주말강습 동안 부부들의 놀라운 변화와 ME의 가능성을 인정하여 적극적으로 전파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ME운동은 척 갤라거(Chuck Gallagher)신부님의 지도로 1968년부터 미국 교회 내에서 활기차게 진행되어 왔으며, 그 후 세계 각국으로 급속히 확산되어 현재 월드 와이드 매리지 엔카운터는 세계 92개 국가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행복한 부부생활과 가정을 갈망하는 부부들의 마음 안에 그리스도의 향기를 가득 채워 주었던 이 프로그램이 한국 땅에 상륙한 것은 1976년 2월에 한국에 거주하는 미8군의 미국인 부부 한 쌍과 일본 거주 미국인 부부 두 쌍 그리고 메리놀 외방선교회의 마진학(Donald Maconnis)신부에 의해 한국에서 첫 주말 강습을 실시했는데 이 영어 강습에 한국인 부부 세 쌍이 참가한 것이 한국인으로서는 첫 주자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해 11월에 지도자 양성을 위한 팀 교육으로 실시된 디퍼 주말 강습(Deeper Weekend)에도 한국인 부부 다섯 쌍이 수강하면서 지도 능력을 갖추었습니다. 기쁨을 참지 못하는 한국인의 기질은 이후 이 벅찬 감격을 숨겨 둘 수는 없어 곧 팀을 구성하고 여러 차례의 지도력 평가 훈련을 거친 다음 1977년 3월 11일 드디어 서울에서 첫 주말 강습을 개최하면서 우리 힘으로 매리지 엔카운터(Marriage Encounter) 즉 ME 협의회가 구성되었습니다.


그래서 2002년 현재 92개 국가에서 주말 강습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에서는 한국을 비롯한 9개 나라에서 ME주말 강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각 교구별로 주말을 갖고 있으며, 매년 14개 교구에서 130여회의 주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천주교회에서는 이 매리지 엔카운터의 사도직 운동이 1977년 서울을 깃점으로 1978년 안동교구를 시작으로 대구대교구, 수원교구, 인천교구, 광주대교구, 부산교구, 제주교구에 이어 전주교구까지 전파되었습니다.


 
1) 주말에 참가하려면 반드시 소개모임을 받고 신청서를 접수시켜야합니다.

매리지 엔카운터(ME : Marriage Encounter)는 가톨릭교회가 전 세계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가톨릭 교회운동의 하나로 결혼생활을 더욱 숭고하고 성스러운 위치로 승화시키기 위한 운동으로서 부부 일치운동 또는 부부 사랑운동, 부부의 만남, 행복한 부부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E 주말 프로그램은 금요일 오후 7시에 시작해서 일요일 오후 5시경에 마치는 2박3일 동안 총 44시간으로 집약된 과정이며, 한 분의 사제와 세 부부가 발표팀을 이루어 진행되고, 주로 주말에 이루어진다고 해서 ME주말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한 부부와 한 신부님이 주제에 대한 체험은 발표한 뒤 참가 부부들에게 각자 방에 가서 대화할 질문을 주게 됩니다. 주말 동안 남편과 아내 사이의 특별한 대화 방법을 배우게 되는데, 이 특별한 대화 방법은 부부들이 매일 매일의 대화생활에서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주말동안에 부부들은 느낌이 자신들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고, 자신들이 얼마나 배우자의 말을 잘 들어주는 가를 검토하며 자신들이 대화의 결과, 주로 얘기하는 일들이 어떤 종류인지를 생각해보고 배우자를 비난하지 않고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며 공통된 가치관을 발견하고 자신들의 관계를 보다 바람직하게 만들기 위한 기회를 갖습니다.

ME운동은 사랑의 편지를 통하여 우리 교회의 혼인성사와 신품성사를 쇄신하며 나아가서 온 세상을 새롭게 하기 위한 세계적 차원의 운동입니다.

2) 비신자 타종교인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ME주말은 가톨릭에서 시작되었기에 신자 부부들을 대상으로 하지만 비신자, 타종교인에게도 개방되어 있습니다. ME주말은 한 주말에 약 20~30쌍이 참가하며 혼인생활 5년 이상 된 부부가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ME주말은 금요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여 일요일 오후 5시에 끝나는 프로그램으로 전국의 각 교구마다 이루어지고 있으며, ME는 소개모임으로부터 시작됩니다.

3) ME주말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또한 무엇을 다루는지 궁금하시지요?

ME주말은 원만한 혼인생활을 하시는 부부님들이 지금보다 더 풍요롭고 기쁨에 찬 더 나은 부부생활을 하실 수 있게 특별히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물이 절반쯤 차있는 양동이에는 새로운 물을 얼마 담지 못할 것입니다. 또한 영화를 보러 가시면서 미리 영화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 가면 영화가 재미도 없고 크게 감동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미리 알고 오시려고 하지 마십시오.

4) ME는 어느 부부에게나 개방되어 있습니다.

ME부부들은 주말을 경험하고 부부가 더욱 친밀하고 책임 있는 관계 속에서 새로운 가치관과 같은 여정을 함께 하는 이웃부부들과 많은 기쁨과 행복을 나누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ME를 널리 보급하는 것도 ME가족들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ME는 소개모임부터 시작되는 것이기에 주위에 좋은 부부가 있다면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마음으로 그분들을 ME에 초대해야 합니다.
ME를 권유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부부가 친밀하고 서로 사랑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런 모습은 열 마디의 설명보다도 더 강한 설득력이 있습니다.
배우자의 말을 귀담아 듣고 서로 격려하고 존중하는 모습에서 이웃들은 ME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고 긍정적인 결심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웃이 ME소개모임에 가기로 결정하였을 때 함께 동행 하신다면 더욱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겠지요? 좋은 부부, 잘 살고 있는 부부들을 대상으로 이들이 더욱 더 잘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ME주말입니다.



출처: https://nsx1.tistory.com/1008 [바람의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4 [스크렙]이해인 수녀님과 법정 스님의 우정어린 편지와 싯귀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20.03.05 164
23 [스크렙]신앙적인 희망을 주는 성경 구절 모음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20.03.05 59
22 [스크렙]가정 관련 주요 기도문 모음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20.02.29 59
21 [스크렙]인생이 바뀌는 대화법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20.02.26 44
20 [스크렙]행복한 부부의 대화법(존 카드맨 박사)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20.02.22 58
19 [스크렙] 어느 부부의 한달 계획표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20.02.20 103
18 [스크렙] M.E 노래 / 새로운 세계 / M.E 가족의 노래 /mp3파일,악보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20.02.19 504
17 M.E 노래 / 새로운 세계 영문판 공식 노래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20.02.14 118
16 [스크렙]성인,성녀 축일(일자별)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20.01.26 177
15 [스크렙] 중국 부부들, M.E 주말 참여로 변화하는 중...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20.01.21 11
14 [스크렙]M.E 소개 / 기쁨과 사랑이 넘치는 부부생활을 위한 " 메리지 엔카운터 "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20.01.09 128
13 [스크렙] M.E 노래 악보 / 새로운 세계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20.01.09 291
12 M.E 마크의 의미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20.01.09 145
» [스크렙]M.E.는 부부가 함께 기쁨을 나누며 행복한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해주는 체험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19.12.28 87
10 부산ME 주말 장소 오시는 길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19.12.28 31
9 ME 프로그램 안내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19.12.27 137
8 2020년 부산 ME 주말 일정 안내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19.12.27 43
7 WWME WP44차 아시아 회의 성료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19.09.10 16
6 부산 M.E 조직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18.12.28 193
5 2019년 부산 M.E 주말일정 개금체칠리아성가대박그레고리오 2018.12.28 5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Next
/ 6